컴퓨터 정보와 사회 - NUI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NUI의 정의

HCL(Human-Computer Interface) - 인간(사용자)과 컴퓨터 간의 상호작용으로 UI기술을 포함한다
UI(User Interface) - 사용자(인간)와 컴퓨터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매게체로 텍스트 기반의 CLI, 그래픽 기반의 Graphica UI를 넘어 인간 신체 기반의 Natural UI로 진화하고 있음
Natural UI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통해 컴퓨터를 제어 실행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을 의미하며 손동작, 음성, 제스처 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NUI의 기원

NUI라는 명칭은 1970년에 MIT의 미디어랩에서 수행했던 착용식 컴퓨터(Wearable Computer)연구에 참여했던 Steve Mann이 Metaphor-free Computing 연구를 Natural(Direct) Interface로 언급하면서 처음 시작됐다고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출처
Google 이미지, 디지털 이글루,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그 외 인터넷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럽의 교육개혁
  • 컴퓨터 등의 기본 수업과 예체능 수업이 있다.3) 중등교육4) 고등교육A-Level (Advanced level)AS-Level(Advanced Supplementary)5) 다양한 미디어 교육영국은 미디어 연구를 졸업시험에 포함시켜 제도화하고 학생들에게 자발적으로 미디어를 선택하게 하였다.2. 아일랜드의 교육개혁1) 아일랜드의 교육 시스템* 초등과정(Primary) : 6년* 중고등과정(Second Level) : 5~6년* 대학 교육 과정(Third Level)-정규학위과정(대학교, 대학원)-후기중등교육(post-secondary)-평생교육(보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21 19 18 족보통합본 (퀴즈포함)
  • 컴퓨터 모니터를 통하여 구현되는 3D입체기술2) User Interface 기술: 부가된 정보 및 가상 물체의 조작을 위한 기술3) 영상추적기술: 영상 내 사물을 인식하고 관련 정보와 매핑하는 기술4) 콘텐츠 저작 기술: 콘텐츠 저작의 편리성 제공을 위한 툴제공 기술2. 다음 미래학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항목은?1) 예측의 목적을 가진 과학 (Flechtheim, 1965)2) 장기적이고 대규모적인 사회적, 경제적 예견을 하고자 하는 시도3) 과거 또는 현재의 상황을 바탕

  • 디지털미디어이슈분석-현재 우리사회에서 나타나는 중요한 디지털미디어 이슈를 분석하시오
  • 사회가 등장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PR커뮤니케이션이 증가하고 있는데 온라인 사회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지? 또한 오프라인에 있어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두 번째, 전 세계적으로 전망이 밝은 ‘메타버스’에 대해서 여러 종류의 가상화폐가 증가함으로써 많은 매체 등에서 다양한 신기술이나 긍정적인 측면을 많이 PR을 하는데 과연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인가? 세 번째. 메타박스가 앞으로의 여가생활에 대해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켰다. 코카콜라 성공의 또 다른 비결은 세계화다. 세계화는 코카콜라 경영전략의 핵심 중 하나다. 코카콜라는 본거지인 미국시장에서는 펩시(Pepsi co.)에게 앞서지 못하지만, 세계시장에서는 펩시를 저만큼 따돌리고 있다. 코카콜라의 해외 네트워크 건설은 20세기 초 시작돼 2차 대전 이후 미군의 세계 각 국 파견을 등에 업고 빠르게 확산돼 현재 전 세계 공장이 1,500여 개에 이른다. 해외진출 전략의 초점은 현지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사회공헌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켰다. 코카콜라 성공의 또 다른 비결은 세계화다. 세계화는 코카콜라 경영전략의 핵심 중 하나다. 코카콜라는 본거지인 미국시장에서는 펩시(Pepsi co.)에게 앞서지 못하지만, 세계시장에서는 펩시를 저만큼 따돌리고 있다. 코카콜라의 해외 네트워크 건설은 20세기 초 시작돼 2차 대전 이후 미군의 세계 각 국 파견을 등에 업고 빠르게 확산돼 현재 전 세계 공장이 1,500여 개에 이른다. 해외진출 전략의 초점은 현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