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부부 교수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표

도입
서론
불임부부의 증가현황, 교육의 필요성

본론
1교시: 불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1)불임이란?
2)불인의 원인
3)불임검사

본론
2교시
불임 극복하기
(1)1단계: 원인 질환 치료하기
(2)2단계: 인공수정, 시험관 아기 및 기타 시술
(3) 3단계: 기타

정리 및 평가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목표


불임부부에게 불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극복 방안을 설명하고 잘 이행하도록 한다.




서론
불임부부의 증가현황, 교육의 필요성


요즘 우리나라는 저 출산이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불임 또한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으로나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 불임센터 조사에 의하면 최근 첨단의료 기술의 발달로 불임의 원인규명과 함께 실제 임신율은 놓아졌으나 불임 부부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불임발생 빈도를 보면 원인불명 10%, 양측원인 10%, 남성 측 요인 40%, 여성 측 요인 40%라고 보고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불임부부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상황에서 우리는 불임부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불임스트레스와 우울에 관한 미술치료 단일사례연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김은정) 2011.

-30대 불임여성의 미술치료 체험연구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김현진, 장연집) 2004.

-서울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비교문화연구 제 18집 2호) 2012.

-불임가족의 불임에 관한 주관성 연구 (한국모자보건학회지 제5권 제 1호) 2001. 01.

-불임증 유병률과 원인 및 대책 (김덕윤, 대구가톡릭대 의과대학 비뇨기과 교수)

-보건복지부 http://momplus.mw.go.kr/policy/pny/pny01.jsp

-분당제일여성병원 불임센터 (보건복지부 지정 병원)
http://infertility.bundangcheil.com/diagnosis/infertility_diagnosis

-여성의학연구소

-홀트아동복지회(http://www.holt.or.kr)
-www.desig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청소년 성교육 교수,학습 과정안
  • 교수학습방법개선자료 : 95수업연구대회 우수입상 학습지도안 및 실천사례보고서』, 대전 : 대전광역시교육청, 1995.박성익, 임철일, 이재경, 최정임,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07.배정원, 『유쾌한 남자 상쾌한 여자』, 가교출판, 2003.이시백, 『성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대학교출판부, 2003.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7.중앙공무원교육원, 『우수교안 및 연구보고서집,제22집』, 과

  • NIE(신문활용수업,신문활용교육)주안점, NIE(신문활용수업,신문활용교육)총체적언어교육,작문,사고력신장,효행교육, NIE(신문활용수업)적용방법
  • 학습 활동 과정안 작성 2. 총체적 언어 학습 활동의 전개1) 활동 영역 설정2) 활동 시간 운영 3) 총체적 언어 학습 활동 방법 3. 총체적 언어 학습의 실제 1) 주제 단원의 개관2) 총체적 언어 학습 활동의 전개3) 총체적 언어 학습 활동의 평가 계획 Ⅵ. NIE(신문활용수업, 신문활용교육)의 작문교육1. 짓기 지도 교수-학습 절차 모형2. 짓기 학습 프로그램의 활용 방법1) 활용 방법2) 활용 시간3) 활용후의 지도3. 단계적 짓기 사고 훈련 과정안 작성 활용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두산동아 중학교 국어 1-1)
  •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학년 수준 7학년 1학기◆ 교재2007 개정 국어과 교과서 ◆ 단원명◇ 대단원 : 3. 단어의 분류와 쓰임◇ 소단원 : (1) 우리말의 아름다움(2) 품사란 무엇인가(3) 쓰는 문화, 읽는 문화◆ 목차Ⅰ. 대단원 개관1. 대단원 설정의 이유2. 대단원 학습목표 3. 국어과 교육과정 및 전 학년 학습내용과의 관련성4.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5. 대단원 교수․학습의 주안점 및

  • [평화교육]평화교육의 의미,기본원리, 평화교육과 시민단체,통일교육,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평화교육의 사례,제언 분석
  • 학습시간 활동 프로그램과 학교재량시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 자율학습시간 활동 프로그램1) 1단계다름을 이해하고, 그 다름과 공존할 수 있는 태도를 익히는 과정2) 2단계다름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북한의 사회․문화․제도적 특징을 살펴보고, 통일 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상,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과정 2. 학교재량시간 활동 프로그램 1) 일상의 평화너와나, 가족․학교, 이웃․사회․언론, 생명존중이라는 소주제

  • [인성교육] 교과융합 수업 모형 -`나는야 문화 알리미`모형
  • 교육적 이론 배경3. 지도상의 유의점Ⅱ.‘나는야 문화 알리미!’ 모형1. 개 관2.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도덕적 핵심역량 3. 교수학습 단계4. 특성 및 활용 방법Ⅲ. 교수학습 과정의 실제1. 본시 교수학습 계획 2. 단원의 계열3. 단원(제재)의 구성 및 체제4. 지도 내용 및 주안점5. 본시 학습과정안Ⅳ. 평가 계획1. 자기 평가지2. 교사 평가지 도덕과 학습지 ⅠⅡ 학생들에게 제공할 문화별 조사내용 참고자료 (전차시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