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제목이 약간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게 되어 읽어보고 싶어서 읽게 되었다. 바보처럼 공부를 하고 천재처럼 꿈을 꾸리는 말이 무슨 말인지 의아하게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니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으로 당선된 날은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넘어 충격적이었다.
어느 누구도 한국이라는 조그마한 나라에서 그런 큰 자리인 유엔 사무총장이라는 자리를 맡을 인재가 나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신웅진작가는 왜 이 책을 통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첫째, 실력이 있는 사람은 많다고 할 수 있지만 ‘인품’까지 갖춘 이를 찾기는 쉽지 않지만, 우리 사회에는 그런 인물이 있고 세계도 인정한 인물이 있으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해서 그런 인물을 알리고자 했다.둘째, 50여 년 전 시골 마을에서 스스로 영어 공부를 한 덕분에 케네디 미국 대통령과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던 반기문 총장의 학생 시절을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꾸는 사람만이기회의 문을 열수있는 열쇠를 얻습니다.-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중에서-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이 책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어린 시절부터 외교관 시절에 걸쳐 그가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지금 우리의 교육은 공부에 대한 근본적인 애정보다는 “누구보다 더 잘해야 한다”는 경쟁의식만을 추구하고 있다. 공부의 목적을 탐구에 두지 않고 경쟁의식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꾸는 사람만이기회의 문을 열수있는 열쇠를 얻습니다.-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중에서-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이 책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어린 시절부터 외교관 시절에 걸쳐 그가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지금 우리의 교육은 공부에 대한 근본적인 애정보다는 “누구보다 더 잘해야 한다”는 경쟁의식만을 추구하고 있다. 공부의 목적을 탐구에 두지 않고 경쟁의식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꾸는 사람만이기회의 문을 열수있는 열쇠를 얻습니다.-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중에서-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이 책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어린 시절부터 외교관 시절에 걸쳐 그가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지금 우리의 교육은 공부에 대한 근본적인 애정보다는 “누구보다 더 잘해야 한다”는 경쟁의식만을 추구하고 있다. 공부의 목적을 탐구에 두지 않고 경쟁의식
모르겠지만, 지금 우리는 경쟁과 싸우고 때로는 단검칼이 무질서하게 돌아다니는 사회에 살고 있다. 그 안에서 생명과 바꿀 수 없는 게 또 뭐가 있겠어? 신웅진 작가가 공부를 좌우명으로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것만은 아닐 것이다. 겉으로 드러난 이야기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노력이라고 부르는 것의 절망이나 기쁨을 기억하고 받아들이는 것 이상으로 꿈을 되돌아보고 발전시킬 수 있어야 한다. 저자의 말처럼 꿈은 물을 줘야 자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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