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브릭][루브릭 정의][루브릭 형성][루브릭 쓰기평가][루브릭 토론평가][루브릭 창의성 평가][창의성 평가]루브릭의 정의, 루브릭의 형성, 루브릭의 쓰기평가, 루브릭의 토론평가, 루브릭의 창의성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루브릭의 정의

Ⅲ. 루브릭의 형성

Ⅳ. 루브릭의 쓰기평가

Ⅴ. 루브릭의 토론평가

Ⅵ. 루브릭의 창의성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진정한 의미의 MI 교육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금까지의 고정적이고 편협된 교육관에서 벗어나 교사자신이 인간관, 학습자관에 대한 새로운 철학적 틀을 이해하고 수용해야 할 것이다. 이번에 MI 교육과정을 학교 현장에 적용해 본 교사들은 지금까지의 교직생활을 원점으로 돌리고 싶을 정도로 깊이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교육의 전반적인 과정보다는 결과를 위주로 학생을 평가하고, 그 평가란 쉽게 검사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과 접근에만 논점을 두는 시험지향주의적인 사고가 지배적인 현실을 반성하는 것이었다.




≪ … 중 략 … ≫




Ⅱ. 루브릭의 정의

루브릭은 전통적인 평가에서 사용하는 점수(score) 또는 등급(grade)에 상응하는 개념으로서 학습자가 수행과제에서 드러낸 수행의 결과물(작품, 글쓰기, 문제해결, 만들기, 토론)의 수준을 판단하기 위하여 수행평가에서 사용되는 평가척도를 말한다. 백순근은 루브릭을 서술적 평가척도라고 번역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소연, 순환적 예술활동을 이용한 유아미술교육프로그램이 창의성, 유추, 그림감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및 루브릭 개발, 성균관대학교, 2009
남승권 외 1명, 정보기술단원 평가에서 분석적 루브릭의 적용이 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력에 미치는 영향, 대한공업교육학회, 2005
노양재, 컴퓨터일반 교과 수행평가를 위한 루브릭의 개발과 효과 분석, 한국경영교육학회, 2006
류미림, 온라인 강좌를 위한 평가도구로서 루브릭(rubrics)의 개발과 활용,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 2005
조성연 외 1명, 보육교사의 좋은 수업을 위한 루브릭 개발, 수원여자대학, 2007
한지영 외 1명, 기술과 수행평가에서 학습자 중심 루브릭의 개발 모형과 적용, 한국직업교육학회,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 평가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쓰기 평가의 구성 요인/쓰기 평가의 목적과 기능, 평가의 목표(문법적,담화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정의 분석을 기초로 체육과 수업에서 고려할 개인차 변인으로 능력(선수학습도, 발달, 기능, 성, 생활 경험 등)과 흥미 변인을 선정하였다. 능력 모형이 적용되는 영역은 누구나 배워야 할 기초적인 내용 및 위계가 분명하여 기본, 심화 및 보충 학습 등으로 단계를 나눌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다. 이 때 학생들은 비록 출발점에서 동일한 활동이나 과제를 시작하지만, 학습 능력이나 속도에 따라 도달하는 결과가 서로 다를 수 있다. 이 때 평가는 각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토론,비유, 설명, 역할놀이, 초인지 활동 등지도 자료 (무엇으로?) 인쇄 자료, 시청각 매체, 기자재, 컴퓨터자료지도 장소 (어디서?) 교실, 실험실, 마당, 야외, 과학관, 문화유적지지도 평가 (얼마나?) 힘과 운동 단원 진단, 형성, 종합 및 수업 평가지도 연구 (어떻게하면 좀 더?) 힘과 운동 단원수업과 평가의 현장 연구(지도의 간접 영향 요인) 학생의 선발과 구성 조직지도 교사의 배경, 예우, 지원, 여건가정과 학교 내외 물질적, 정신적, 사회적

  • 7차교육과정분석
  • 정의적인 영역을 고려한 또래집단끼리의 수업으로, 학습자들은 언어에 대한 방어기재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모둠학습을 많이 택하는 것 같다. 실제로 교사의 강의식 수업보다도 학습자들끼리 서로 도우면서 학습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며, 또 이 학교는 수준별로 모둠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조에서 수준이 높은 학습자들이 그렇지 못한 학습자들을 가르쳐주는 구조로, 학습자들의 학습을 더 능률적으로 도울 수 있다. 5-1 수업시간에 하는 활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
  • 평가하기- 작품 강상 후 느낌쓰기 (4학년- 표현활동)2. 가자! 표현의 세계로○ 씨앗의 여행(전 과정) 표현하기- 씨앗의 여행 전 과정을작품으로 꾸며서 발표하고 감상하기○ 우주탐험 표현하기- 탐험하고 싶은 곳의 환경에 어울리는 움직임으로 표현하기- 다른 모둠의 작품 감상하기5. 과제분석특징을 찾아내어 구분할 줄 알고, 상상한 것을 즉흥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서로 도와가며 즐겁게 움직이는 태도를 가진다.상상한 것을 즉흥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