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생활태도][바른생활][생활태도][가정교육][교육방송프로그램]바른생활태도의 의의, 바른생활태도의 필요성, 바른생활태도와 가정교육, 바른생활태도와 교육방송프로그램, 향후 바른생활태도와 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부모교육][부모지도]부모교육(부모지도)의 정의와 필요성, 부모교육(부모지도) 프로그램의 의의, 부모교육(부모지도) 프로그램의 내용, 부모교육(부모지도) 프로그램 계획과 실행, 향후 부모교육(부모지도) 프로그램의 방향 분석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와 대중문화, 대화, 학교생활지도와 왕따(집단따돌림), 학교생활지도와 진로지도, 학교생활지도와 학생사안, 학교생활지도와 상점, 벌점제도, 학교생활지도와 교육환경권, 향후 학교생활지도 관련 제언
- 기본생활습관지도와 인사예절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와 구강위생교육, 절약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와 칭찬교육, 환경교육, 기본생활습관지도 개선방향
- [초등학교 통일교육]초등학교 통일교육의 목표,기본방향,주요내용,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접근방법,교과,교사역할,개선과제 분석
- 빈곤아동 레포트
- 목차
-
Ⅰ. 개요
Ⅱ. 바른생활태도의 의의
Ⅲ. 바른생활태도의 필요성
Ⅳ. 바른생활태도와 가정교육
1. 가정교육의 중요성
2. 가정과 학교와의 연계적 지도의 필요성
Ⅴ. 바른생활태도와 교육방송프로그램
Ⅵ. 향후 바른생활태도와 지도 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1) 학생 이해 활동의 의의와 원리
- 학생이 자신을 이해하고 스스로 자기 의사를 결정, 책임 있게 행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학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수집.제공하는 교육 활동
- 학생 이해는 그 학생 개인의 성장 발달을 위해서 수행되어야 함.
- 학생 자신과 그가 속해 있는 환경을 같이 고려해야 함.
- 학생의 권익 보호를 위한 사적 활동과 비밀 보장에 대하여 유의해야 함.
(2) 학생 이해를 위한 조사 방법
(가) 표준화 검사
1) 표준화 검사의 의의
검사의 제작 과정과 검사 절차상 연구검증을 거쳐 제작된 것으로 피검자의 능력이나 특성을 학생이 속한 집단의 전체 평균과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표준화된 기준(norm)이 있는 검사
2) 표준화 검사의 기능
예측의 기능, 정치(定置)의 기능, 진단의 기능, 조사의 기능
3) 표준화 검사의 종류
가) 능력 측정 검사(시간제한 있음)
① 지능 검사
- 개인의 지적 능력을 상대적으로 평가, 지능지수(IQ)로 표현함.
- 집단검사와 개인 검사가 있음.
② 적성 검사
- 개인의 잠재능력 및 특수한 능력을 발견, 측정
- 진학.직업에 대한 중요 정보 제공, 개인의 미래 학업이나 직업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예측
③ 학력 검사
- 학생의 교과 성취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
- 학습의 정도와 학습 속도의 측정, 다른 학생과의 비교, 교과 영역간의 비교 등을 통하여 학력수준에 따른 개별화 지도와 수준별 수업 등에 활용
- 참고문헌
-
안병자(2004) : 초등학생의 기본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실천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이혜숙(2002) : PBL에 의한 바른생활과 수업 설계 및 평가 사례 연구, 연세대학교
조이섭(2001) : 생활지도 프로그램이 어린이의 기본생활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최윤정(2003) : 바른 생활습관 익힐 때 보는 책, 계림닷컴
채문희(1987) : 담임교사의 역할이 학생의 학습 및 생활태도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황호영(2007) : 초등학생의 학습 및 생활 실태 분석, 인제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