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고별 소나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프란츠 슈베르트의 피아노 트리오, 클로드 드뷔시의 물에 비치는 반영, 프레데리크 쇼팽의 에튀드, 프란츠 리스트의 에스떼장의 분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고별 소나타 Op. 44

Ⅱ.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a단조 작품 54
1. 제 1악장(Allegro affettuoso a단조 4/4박자)
2. 제 2악장(Andante grazioso F장조 2/4박자)
3. 제 3악장(Allegro vivace A장조 3/4박자)

Ⅲ.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의 피아노 트리오 1번 B♭장조 op.99

Ⅳ. 프랑스 작곡가 클로드 드뷔시의 물에 비치는 반영

Ⅴ. 폴란드 작곡가 프레데리크 쇼팽의 에튀드(에뛰드)
1. 에튀드 작품 10의 12곡
1) 제 1곡 C장조 알레그로
2) 제 2곡 a단조 알레그로
3) 제 3곡 E장조 렌토 마 논 트로포
4) 제 4곡 C#장조 프레스토
5) 제 5곡 G♭장조 비바체
6) 제 6곡 e♭단조 안단테
7) 제 7곡 C장조 비바체
8) 제 8곡 F장조 알레그로
9) 제 9곡 f단조 알레그로 몰토 아지타토
10) 제 10곡 A♭장조 비바체 아사이
11) 제 11곡 E♭장조 알레그레토
12) 제 12곡 c단조 알레그로 콘 푸오코
2. 에튀드 작품 25의 12곡
1) 제 1곡 A♭장조 알레그로 소스테누토
2) 제 2곡 f단조 프레스토
3) 제 3곡 F장조 알레그로
4) 제 4곡 a단조 아지타토
5) 제 5곡 e단조 비바체
6) 제 6곡 g#단조 알레그로
7) 제 7곡 c#단조 렌토
8) 제 8곡 D♭장조 비바체
9) 제 9곡 G♭장조 아사이 알레그로
10) 제 10곡 b단조 알레그로 콘 푸오코
11) 제 11곡 a단조
12) 제 12곡 c단조 알레그로 몰토 콘 푸오코
3. 3개의 새로운 에튀드(유작)
1) 제 1곡 f단조 안단티노
2) 제 2곡 A♭장조 알레그레토
3) 제 3곡 D♭장조 알레그레토

Ⅵ. 헝가리 작곡가 프란츠 리스트의 에스떼장의 분수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고별 소나타 Op. 44

그의 초기 작품들의 대부분은 2악장 구조를 가지며 3악장 구조의 소나타는 중기에 이르러서야 종종 나타난다. 1800년에 쓰인 Op. 44 고별 소나타는 그의 첫 번째 4악장 형식의 피아노 소나타이며 그 이후 1807년과 1812년에 각각 Op. 70 파리로 귀환(Le Retour a Paris)과 Op. 77 구원을 바라는 봉헌(L'invocation)의 4악장 소나타를 작곡하였다. 그가 작곡한 4악장 형식의 소나타는 모두 표제를 가진다는 공통점이 있다.



Ⅱ.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a단조 작품 54

1. 제 1악장(Allegro affettuoso a단조 4/4박자)

맑고 리드미컬한 피아노 음율로 인상적으로 시작하다가 곧 서정적인 분위기로 바뀐다.
시 한편을 듣고 있는 듯 서정적이고 감동적인 피아노 선율이 흘러나온다.
클라리넷과 현악기들이 피아노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며 마치 아름다운 사랑 시를 읽어 내려가듯 곡의 흐름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뭔가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분위기가 쓸쓸한 감정까지 느끼게 한다.



2. 제 2악장(Andante grazioso F장조 2/4박자)

아름답고 전원적인 풍경화를 보는 듯 조용하고 서정적으로 시작한다.
1악장이 낭만적이고 쓸쓸한 사랑노래 같았다면 2악장은 전체적으로 조용하면서 혼자서 조용한 사색을 하고 있는 듯한 분위기이다.
참고문헌
1. 김소라, 드뷔시의 피아노 음악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2012
2. 민경아, 쇼팽 피아노음악의 연주기법 및 어법연구, 대진대학교, 2008
3. 박성아, 슈베르트의 가곡 선율을 바탕으로 한 편곡 기법 연구, 울산대학교, 2010
4. 이승경, Jan Ludislav Dussek의 피아노 소나타 연구 : Op.44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1999
5. 이지예, 프란츠 리스트의 피아노를 위한 편곡 작품 연구, 명지대학교, 2006
6. 한정화, R. Schumann 「Piano Concerto a minor Op.54」에 관한 분석 연구, 경성대학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