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과대학][치과의사][치과기공사(치기공사)][치과위생사(치위생사)][치과마취][치과성형][치과정책]치과대학, 치과의사, 치과기공사(치기공사), 치과위생사(치위생사), 치과마취, 치과성형, 치과정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치과대학
1. 치의예과
2. 치의학과
1) 치의학과란
2) 어떤 공부를 하는가
3) 졸업 후 진로

Ⅲ. 치과의사

Ⅳ. 치과기공사(치기공사)
1. 직업의 특성
2. 작업환경
3. 교육훈련 및 자격

Ⅴ. 치과위생사(치위생사)
1. 치과위생사의 면허취득현황
2. 기관별 취업현황

Ⅵ. 치과마취
1. 전신마취
1) 정맥마취
2) 흡입마취
2. 국소마취
1) 척추마취
2) 경막외마취
3) 부위마취

Ⅶ. 치과성형
1. 치아변색
2. 미백치료
3. 미백의 원리

Ⅷ. 치과정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유치(젖니)관리를 철저히 해야 건강한 영구치를 가질 수 있다. 흔히 많은 부모들은 유치는 어차피 빠지는 치아라고 생각해 소홀히 관리하기 쉬우나, 유치는 음식을 섭취하고, 발음이나 외모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치아의 기본적인 역할 외에도 매우 중요한 기능이 있다.

유치는 뒤이어 나오는 영구치가 원활히 나올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해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유치는 영구치의 정상적 성장에 대한 길 안내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런데 유치가 일찍 썩거나 빠져버리면 이웃하고 있는 치아가 그 자리를 침범하여 공간이 부족하게 된다. 따라서 뒤이을 영구치의 자리는 부족하게 되어 영구치가 덧니로 되거나 들쭉날쭉한 배열을 갖게된다. '부정 교합'이라고 부르죠. 또한 유치가 심하게 썩으면 후속 영구치의 색깔이 변하거나 모양이 변형될 수도 있다.




≪ … 중 략 … ≫




Ⅱ. 치과대학

1. 치의예과

본 학과는 치의학의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치과대학에 속해 있는 치의학과 4년과정에 앞서 2년간의 예비과정을 통해 기본이 되는 교과목과 교양과목을 이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치의예과 2년 과정 후, 치의학과인 본과에 진학하여 4년간의 기초치의학 및 임상치의학 교육을 받게 된다. 국민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치과환자의 증가에 따른 전문치과의료인의 필요성에 의해 치과대학은 구강해부학, 구강생화학, 구강생리학, 구강병리학, 구강미생물학, 치과약리학, 예방치과학, 치과재료학의 8개 기초치의학 분야 및 구강악안면외과학, 구강내과학, 치주과학, 치과방사선학, 치과보존학, 치과보철학, 소아치과학, 치과교정학의 8개 임상치의학 분야로 나뉘어 교육․연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병건 외 1명(2002) / 심미적 치과치료와 성형수술, 의치학사
박원덕(2010) / 치과대학병원의 진료과별 단위 공간 구성에 관한 연구, 관동대학교
심연수 외 1명(2011) /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의 업무만족에 대한 인식 차이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
이병호외 1명(2010) / 치과위생사의 소진과 직무만족도 및 이직의도의 관련성, 한국콘텐츠학회
한태영(2009) / 치과기공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사회심리적 스트레스 수준, 단국대학교
허종기(2009) / 치과마취 후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 치과계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예치과의 서비스우위 -예치과의 서비스 마케팅전략
  • 치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였다. 여기서는 예치과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STP 분석, SWOT 분석, 7P, 차별화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II. 본론1 About 예치과예치과는 국내 최초의 공동개원치과 병원으로서 환자중심의 진료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우리나라 의료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1992년 5명의 치과의사의 공동개원으로 시작한 예치과는 매년 성장을 거듭해 2002년에는 강남 본원에만 20명의 의사를 포함하여 총 70여명의 직원

  • [의료경영] 의료네트워크병원의 경영전략- Ye Network 사례를 중심으로 -
  • 치과의원의 경우 매출액 대비 영업 이익율은 평균 30% 이상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고, 강남예치과의 경우 2000년 한해의 매출액은 58억원, 영업이익은 20억원으로서 영업이익율은 35%에 이르고 있음. 특히 감가상각비를 감안한 경우의 영업이익율은 40%에 이르고 있다. 매 출 액100.0(%)영업이익30.0경상이익25.0진료원가(재료비 등)10.0의사 인건비20.0치위생사 인건비10.05. 예네트워크1) 예 history단 계연 도

  • 지역사회가 안고있는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자원봉사
  • 계획의 수립이 가능하기에 획일적 복지정책이 다양화되어 그 질이 높아질 가능성도 충분하다. 이러한 이유로 지방자치는 지역복지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참고문헌양옥경 외(2000).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김경동(2007). 급변하는 시대의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아르케.박혜원 외(2009). 비영리조직의 사회적 자본. 한국비영리학회.이강현 외(2003). 우리나라 성인의 자원봉사 참여실태 및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자원봉사.

  • [의료서비스마케팅] 의료분야서비스의 고객중심화
  • 분석국내 의료 분야의 서비스 사례 결론결론 및 Discussion SEO 국내 의료 서비스 분야는 최근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나 서비스의 본질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요구될 것임결론 및 Discussion현상황전반적으로 어려워지는 환경변화에 따라 전공에 상관없이 성형외과, 피부과 등 일부 수익성 높은 진료과목에 집중함으로써 의료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이 왜곡되는 문제점이 있음이에 따라 서비스 개념 수준이 일상적 의미의 서비스에 머무르며

  • [마케팅] 시장경쟁에서 우위를 지키기 위한 우리동명의 마케팅 전략
  • 분석고객 이해 국내치과대학치과면허보유자면허등록치과의사치과병원치과의원분포지역11개학교19000명20446명102곳11443곳55%수도권지역고객의 욕구상징적욕구▶품질 좋은 합금시술로 인한 소비자만족→자기만족/정체성확립→치과인지도향상→치과매출향상기능적욕구▶ 용융시의 부식, 변질우려 저항성, 튼튼함 추구체험적 욕구▶사용상의 편리성,보관상의 편리성1차고객: 치위생사,기공사 2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