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이해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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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리의 유사성 이용1.
1. 특정요서의 반복
1. 동음이의어의 사용
1. 성의 상품화
1. 흑백 논리적 사고 이용
1. 스타와 상표의 믿음으로 포장
1. 사실과 추론의 혼동을 교묘하게 이용
1. 정서적 불안감 조성 및 위협성(협박성) 발언 이용
1. 생활양식의 지배 (행동제안)


본문내용
1. 소리의 유사성 이용1.
광고카피를 만드는데 있어 발음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발음의 유사성을 이용하여 타사제품과 비교, 자사의 제품의 우수성을 부각시키는 방법들이 자주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런 발음의 유사성을 이용한 광고카피들을 살펴보면,

① (서울부산을 왕복하는 두 차량을 배경으로)- -

누비라 II로 힘있게 정복할 것인가, 아 반대로 힘없이 왕복할 것인가?
- 대우자동차 누비라 II 광고 -
⇒ 이 광고카피는 뻔하게 눈에 보이는 의도로 인해 구설수에 올랐던 광고이다. 그 이유는 ‘아 반대’라는 부분 때문이다. 이 부분은 실제로 ‘누비라 II’를 판매하는 대우자동차의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가 판매하고 있는 ‘아반떼’의 차 이름과 유사하다. 따라서 대우 자동차는 경쟁사의 차량(아반떼)은 힘없는 차로 격하시킴으로서 자사의 차의 우수성을 광고하고 있다.

② 우리집은요, 하나네 보다 예지네 보다 좋아요. 그치?
- 고려화학 우드피아 광고 -
⇒ 이 광고카피 역시 발음의 유사성을 이용 경쟁사들을 격하시킴으로서 자사의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있다. ‘하나네’라는 부분은 ‘한화화학’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고, ‘예지네’라는 부분은 ‘엘지화학’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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