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명의 나비야 청산가자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진명의 나비야 청산가자를 읽고 최선을 다해서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부디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본문내용
평소에 내가 좋아했었던 작가인 김진명 작가의 책이라서 그런지 아주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다. 한국의 현대사에 픽션을 추가를 하여 작가 자신의 이상향을 자주 그려내게 되는데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북한의 핵문제를 둘러싸고 있는 음모와 남북통일이다.
구한 말 우리나라는 미국과 일본이 맺은 협약으로 인해서 사실상 국가의 주권을 빼앗기게 된다. 당사자였던 우리나라를 제외를 한 채 주권 피탈을 묵인을 한 안타까운 역사이다. 이 책에서는 미국과 중국이 한반도를 놓고서 협의를 한 암묵적인 조약이 등장을 하게 된다. 평양과 원산을 이은 선을 기준으로 하여 북쪽 영토를 중국이 흡수를 한다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내용이다. 아무튼 주인공들은 사건의 실마리를 점차적으로 풀어가며 점점 이러한 사실에 도달한다.
믿기지 않는 내용이지만 소설 속에서 미국은 북한에게 핵의 개발을 할 수밖에 없는 그런 상황을 만들어 간다. 그 때문에 북한은 점차적으로 고립되어가고 생활은 피폐해진다. 이러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세계화와 민족주의, 그리고 한국
  • 가자”라는 선언적인 말에서만 맴돌고 있다. 지금까지의 열린 민족주의에 대한 내용에는 그저 폐쇄주의의 극복을 ‘선언’하고 개방을 ‘주장’할 뿐, 다시 말해 ‘열림’만 있고 ‘민족주의’는 없었다. 김영명, (도서출판 오름, 2002)우리는 이것을 넘어, 열린 민족주의가 무엇을 의미하고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보다 실천적인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열린 민족주의란 과연 무

  • [영상문학] `토지`로 살펴보는 박경리의 문학관-한
  • 읽고1. 박완서 2. 이인호1. 불합리한 출생과 회의주의 2. 전쟁의 상처, 혹은 불가해한 질서의 발견 3. 삶의 고통과 소설의 향기 4. 4.19와 시선의 확대 5. 비극성에서 한으로∎“토지” 4부와 5부에 나타난 주요 등장인물 관계1. 송관수와 송영광의 관계에서 보이는 신분과 가족간의 한(恨)-등장인물 이해 - 관수와 영광의 부자지간에 나타나는 한(恨)의 정서2. 유인실과 오가다 그리고 쇼지와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민

  • [시가교육론] 한국현대시 1편부터 50편까지
  • 나비 새끼 꾀꼬리들로부터아주 내어 밀 듯이, 향단아산호도 섬도 없는 저 하늘로나를 밀어 올려 다오.채색한 구름같이 나를 밀어 올려 다오이 울렁이는 가슴을 밀어 올려 다오!서으로 가는 달같이는나는 아무래도 갈 수가 없다.바람이 파도를 밀어 올리듯이그렇게 나를 밀어 올려 다오향단아.1)첫 발표 - 《문화》(1947. 10).2)해설시인은 춘향이를 화자로 설정하여 자신의 마음을 대신 나타냈다. ‘춘향전’에서 이도령과 춘향의 첫 만남이 단옷

  • [훈화자료 사례][품성][신념]품성 훈화자료 사례, 신념 훈화자료 사례, 성격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가정의달 훈화자료 사례, 미래 훈화자료 사례 분석
  • 읽고 크게 감동하여 그의 일을 돕기 위해 무엇인가 조그만 일이라도 하나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생각 끝에 그 소년은 공군 사령관에게 아스피린 한 병을 보내면서, 부대의 비행기가 슈바이처 박사의 정글 병원을 지나가게 될 때 그것을 낙하산으로 투하할 수 있는 지를 물었습니다. 사령관은 소년의 아름다운 마음을 세상에 알려야겠다는 생각에서 이 편지를 방송국으로 보냈는데, 그 소식을 들은 이탈리아의 많은 국민들이 다투어 의약품을 보내

  • [평생교육] 문화유산 교육, 체험 프로그램 개발및 평가
  • 청산리전투의 재연을 통해 독립군의 정신 되새기기6시간독립기념관5차시1) 이두와 향찰을 통해 한글의 소중함을 일깨우기2) 한글의 우수성 학습3) 한글보존을 위한 실천방법 계획하기3시간세종대학교 평생교육원6차시1)약탈된 문화재에 대한 소개2)약탈문화재환수에 대한 올바른 의식 형성하기3)문화재반환을 위한 방법계획하기4시간서울대학교 규장각7차시발대식 및 수료식1시간세종대학교 평생교육원공문은 2011년 8월8~26일까지 게시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