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데이트 비용과 소비패턴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토론 주제
Topic 1. 연애로 인해 달라지는 소비패턴
Topic 2. 데이트 비용의 분담
Topic 3. ‘보여주기’를 위한 연예

Ⅲ. Conclusion

Ⅳ. 참고자료 및 역할 분담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Ⅱ. 토론 주제

Topic 1. 연애로 인해 달라지는 소비패턴

영국 세인트 영국 세인트 앤드류 대학의 사회학 연구진은 최근 첫 데이트에 나서는 매력적인 여성과 남성은 데이트 비용에 대해서 별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내용의 결과를 진화심리학에서 발표했다. 연구진은 외모와 데이트비용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름다운 여성일수록 돈을 낸다고 대답한 비율이 적게 나타났다. 또한 남성들은 상대 여성이 예쁠 경우 데이트비용을 기꺼이 내겠다는 의향을 밝혔다. 연구팀의 결과 남성이 여성의 외모에 만족을 하면 그 기쁨의 대가로 남성이 데이트 비용을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처럼 오늘날의 사회는 여성의 외모가 데이트에서 경쟁력 되었다. 외모가 경쟁력이 되다 보니 여성들은 데이트를 하기 전 자신을 꾸미는데 많은 돈을 투자하게 된다. 자신을 꾸미는 데에 돈을 많이 쓴 여성들은 자신이 꾸미는데 돈을 썼으므로 데이트 비용에서 남성이 돈을 더 많이 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흥미로운 결과도 나왔다. 즉, 남성은 아름다운 여성을 원하고 남성의 욕구를 일부분 충족시키기 위해서 여성은 자신을 꾸미는 것에 더욱 치중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대부분의 여성들은 연애를 시작하면 자신의 외향을 가꾸는 상품에의 소비를 늘이는 경향이 나타난다.
참고문헌
연구팀 “여자는 예쁠수록 데이트 비용 안 낸다”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324601001

男대학생 관심사, 다이어트·외모·연애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330

네 번은 내가 냈다, 오늘은 니가 내라!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7/19/201007190500044/201007190500044_2.html

'롤러코스터 2', 여자가 생각하는 '남녀 데이트 비용'은?
http://www.youtube.com/watch?v=hd3noopJmHU&feature=player_embedded&noredirect=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셀디카드사의 마케팅 전략 분석 [`A+레포트`]
  • 데이트 비용의 문제는, 현재의 보편적인 데이트 패턴(식사‐영화관람 또는 식사‐차 마시기, 식사‐산책)에서 벗어나 다양한 데이트 활동을 할 수 없는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좀 더 즐겁고 다양한 데이트를 원하는 대학생 커플들에게 데이트 비용과 데이트 활동의 적절한 타협점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STP 전략S(segmentation) - 대학생 커플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그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역동적인 데이트를 제안해 보고자 하는 취지

  • [마케팅] 대학생 커플의 소비 트렌드 분석& 카드 마케팅전략
  • 데이트 비용의 문제는, 현재의 보편적인 데이트 패턴(식사‐영화관람 또는 식사‐차 마시기, 식사‐산책)에서 벗어나 다양한 데이트 활동을 할 수 없는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좀 더 즐겁고 다양한 데이트를 원하는 대학생 커플들에게 데이트 비용과 데이트 활동의 적절한 타협점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STP 전략S(segmentation) - 대학생 커플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그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역동적인 데이트를 제안해 보고자 하는 취지

  • `루저녀` 사태의 재분석 -진화심리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연애 및 결혼시장에 노골적으로 드러나 문제를 일으키는 외모지상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어떠한 생물학적 근거를 갖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과학적 사실은 사실로서 현실적으로 받아들이고, 이렇게 프로그래밍된 인간의 행동을 어떻게 인간 사회에 윤리적 정치적으로 ‘옳은’ 형태로 다듬어 나갈지를 고민해 그 해결책을 실천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일 것이다. 참고 문헌 김성한,

  • [광고전략]소비를 합리화 시키는 카드광고
  • 소비자의 욕망을 조작한다. 세 번째 방법은 ‘상품미학’ 즉 미적 요소를 최대한 강조하는 것이다. 감성은 이성과 더불어 인간 사고의 절반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감성은 인간의 가장 본능적인 부분으로 쉽게 변화될 수 없는 가치관의 영역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광고는 상품 자체의 이미지에 직결되어 큰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이러한 아름다움은 궁극적으로는 사랑, 행복 등의 의미 도출로 이어진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아름다움은 인간의 자기애

  • [사회학]연구주제: TV에서는 왜 연상 연하 커플이 증가하는가?: 매스 미디어와의 영향 분석
  • 연애와 결혼의 상대자로 택하는 이유 중의 또 다른 하나가 연하의 남성들이 유약하다거나 어리광을 부리는 스타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나이와 달리 성실하고 듬직한 면과 결혼 후에도 가사 일을 적극적으로 돕는 점을 손꼽았다.연하의 남성들은 다른 남성과 못지않게 첫인상과 이미지를 중요시 생각하였다.사귀고 난 후 남자 쪽에서 누리는 부수적 효과가 더 커 보이는 것으로 보여 졌다. 남성이 데이트 비용을 다 부담하지 않는 것도 남성들이 연상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