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 만남 주선 사이트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획의도
2. 서비스의 내용
3. 기존 서비스의 장단점
4. 수익구조
5. gateway의 경쟁력
6. gateway의 홍보전략
7. 서비스 도입에 있어 예상되는 규제적인 문제점
8. 서비스 도입에 있어 예상되는 기술적인 문제점
9. 예상되는 사회적 반응
10. 결 론
본문내용
1. 기획 의도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라는 말을 남겼다. 이 말은 각 개인은 사회를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에게 있어 타인과의 소통, 만남은 필수 요소이다. 이러한 요소들의 부재는 개인의 삶을 고립화시키며, 심지어는 정서적으로 황폐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그만큼 인간에게 만남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그런데 현대 기술은 기존 만남의 틀을 완전히 뒤바꾸어 놓았다. 그 중 하나로 급격한 인터넷 발달을 예로 들 수 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아날로그적 만남의 많은 요소가 빠르게 디지털화 되었다. 2000년을 전후해 많은 채팅사이트들이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소개팅 어플이 제작되고 있다. 이러한 어플들은 몇 km 이내의 사람들을 연결해주거나 정해진 시간에 이어주는 등 쉽고 편리하게 만남을 주선해 주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뜬금없고 당연한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이 서비스들은 이성간의 만남을 전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세상에는 이성애자들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사회 곳곳에는 동성애자와 같이 성정체성이 달라서 고통을 받는 많은 이들이 존재한다. 당연히 이들도 인간이기에 차별받지 않을 권리와 뭇사람들처럼 사랑을 할 권리가 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우리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소셜데이팅 서비스인 ‘Gateway’를 기획해 보았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하여 우리는 동성애자를 주 고객으로 설정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Gateway’를 상품화시키는 것 또한 중요하기는 하지만, 우리의 주 목적은 이러한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추구하는 데에 있다. 그렇다고 비용이 수익보다 많은 ‘무작정 퍼주기’ 식의 서비스는 아니고,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수익을 얻는 사회적 기업을 모토로 하고자 한다.

무엇보다 우리의 주 목표는 ‘Gateway’ 서비스를 통하여 동성애자들에게 건전한 만남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동성애자들의 데이트하면 게이 Bar나 게이사우나 등을 떠올린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방식의 동성애자 간의 만남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는 동성애자들의 잘못이 아니다. 동성애자들은 타인의 시선과 사회적 풍토에 의해 이성간의 연인들처럼 행동하는 것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이런 장소들을 찾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의 만남이 지속되면 이는 결국 사람들의 동성애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심화시키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참고문헌
- http://www.nayana.com/domain/pop_registration.html
- 2014. 4. 11. 타임지
- 일간지, Folha de São Paulo, 코트라 상파울루 무역관 보유자료
- 큐피드 화살 받으려던 4,200만명, 개인정보 털렸다 2013. 11. 22. 보안뉴스
- <김조광수 : 유쾌발랄한 게이 라이프>, 인물과사상 2013년 9월호(통권 185호). (2013-09) pg. 63 최을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웨딩매니지먼트사업
  • 동성애자들에게 결혼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킬 소지가 다분한 것은 사실이다. 허나 우리 사회가 아무리 동성애와 동성애자에 대해 침묵내지는 부인하거나 혹은 비난한다 할지라도 그 존재 자체를 없앨 수는 없다.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란 바로 지금, 여기에 엄연히 존재하는 하나의 현실이며, 동성애자는 다름 아닌 바로 우리들의 이웃이기 때문이다.Ⅶ.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동성애의 심리학 /윤가현 / 학지사섹슈얼리티 성

  • 영화 및 드라마 속 동성애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 연구
  • 만남에서 반감을 느끼지만, 동성애자인 신준형은 정실장에게 관심을 갖는다. 그러던 중 정실장이 올린 프로젝트 기획안이 질책을 받는 모습을 보며 준형은 자신의 형을 떠올린다. 신준형의 형은 정실장과 마찬가지로 능력의 부족으로 사업에 크게 실패한 후 잠적해버렸다. 자신의 형을 떠올리게 하는 정실장에게 준형은 자신의 기획안을 주고 정실장은 그것을 자신의 이름으로 제출하여 호평을 받는다. 감사의 표시로 정실장은 준형에게 술을 사고, 취

  • [소비자와 시장] 영국, 대한민국, 브라질 3개국 소비자의 의사결정능력 테스트 방안
  • 사이트 인터클 www.intercle.com 리뷰 쓰기, 집중 평가 이벤트 노피니언즈 www.nopinions.com 한번 클릭으로 불만내용을 해당업체에 전달 네이버 지식 검색 www.naver.comwww.tvcf.co.kr소비자의사결정론 박명희 학지사 1994소비자 행동 이학식외 2명 법문사2005소비자 의사결정의 인지 과정  한국심리학회   이종구   1997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소비자의사결정 학습 한국 사회과학 연구 학회 1998청소년 소비자의 의사결정 유형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생활과학 연구

  • [소비자와 시장] 나라별 소비자 의사결정
  • 인문과학연구소 1995한국 전통문화 이해의 길잡이 김헌선 지식산업사 19981.들어가면서 2.소비자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환경적 영향. 2)심리적 영향3)개인적 영향 3-1.각국의 특징과 함께 살펴보는 의사결정 요인(문화적 요인을 중심으로) 3-2 심리적 영향의 관점에서 살펴본 의사결정 요인 3-3 의사결정 요인에서의 개인적 요인 (여가생활등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4.소비자 의사결정 능력 측정을 위한 설문지 기획안

  • [기획론]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안
  • 기획안을 모두 마친 현재 우리가 보기에는 너무나 멋진 기획안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 조원 모두가 많은 노력과 부단한 논의를 통해 나온 기획안이기 때문이다. 실제 기획안에 비해 너무나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적어도 기획과정을 전반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자평하고 있으며, 또한 실제 기획가들과의 만남 속에서 과연 기획가가 가져야 할 자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우리 조원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