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학개론(중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3 / 2019.12.24
- 8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주차 : 모발 미용의 개요
1교시: 모발 미용의 개요
【학습목표】
미용인이 가져야 할 자세와 고객의 접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용업
1) 구분 모발미용
피부 관리
메이크업
네일아트
2) 미용인의 역할
(1)고객의 모발, 피부, 얼굴, 손톱 등의 건강상태를 개선하고 유지
(2)기술적, 예술적 적성
(3)심리적, 도덕적 자질
(4)특수한 기술교육과 인성교육을 필요
2. 미용인
1) 미용인의 자세
▶모발 관리에 대한 보존과 조언
▶얼굴형태와 헤어스타일의 조화
▶시각과 모발의 질감 및 손상을 느낄 수 있는 촉감 발달
▶유행 선도를 위한 빠른 정보 습득
2)미용인의 건강
▶완벽한 건강 상태 유지
▶청결한 신체를 유지 관리
▶깨끗하고 단정한 의상
▶작업 중의 바른 자세
3. 미용인업의 실제
1) 직업에 필요한 기술적이고 이론적인 지식
▶피부와 모발의 구조 및 특성 이해
▶색의 이해를 통해 조화로운 모발의 색을 창조
▶모발과 두피의 주요 질병을 선별
▶미의 창조와 고객에게 맞는 헤어스타일 선택
▶고객과의 유쾌한 대화를 위한 상식과 지식습득
2) 미용인의 작업
(1)샴푸
▶모발과 두피의 위생관리
▶모든 미용시술 전후에 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