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테크민턴(Techminton) 활성화를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종목 선정 배경
2. 매체 선정 배경
3. 테크민턴이란?
4. 스포츠 마케팅 과정
5. 기대효과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종목 선정 배경

현대인의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인
운동부족
바쁜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손쉽게 배우고
할 수 있는 스포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 매체 선정 배경

최근 스마트폰의 급격한 확산 – 스마트사회로의 전환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SNS도 급격하게 활성화

빠른 배포와 확산의 기능을 가진 실시간 네트워크의 특징을 이용, 각종 광고와 페이지를 구축하는 시대

3. 테크민턴이란?

테크닉(Technical) + 배드민턴의 합성어 = 테크민턴
배드민턴과 비교했을 때,
경기장 규격을 비롯해 라켓과 셔틀콕이 작아서
좁은 공간에서도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3-1. 테크민턴의 장점
빠르게 날아오는 콕을 타격 - 집중력 향상
배드민턴의 ½공간 - 좁은 공간에서의 높은 운동효과
모든 동작에 스텝과 바디몰링, 스윙동작 - 다이어트
배드민턴의 단점보완, 전 연령층에게 적합 – 화합
신체접촉 X - 안전하고 신사적인 스포츠

스마트폰을 이용한 UCC 촬영 & Youtube 업로드
주요대상층을 유행에 민감하고 스마트매체의 노출빈도가 가장 높은
젊은연령층의 학생들, 취미생활을 즐기는 30~40대 직장인으로 선정,
스마트폰 유저 대부분이 사용하는 SNS 페이스북을 홍보수단으로,
홍보매개체로는 시각적 요소에 있어서 주목도가 높고, 흥미유발과
전달성이 큰 특징인 UCC를 최근 유행하는 예능프로의 패러디 형식
으로 제작, 본격적으로 홍보해보기로 결정하였다.



계정을 만든 후 프로필 사진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업로드하거나 지금 마땅히 할 사진이 없다면, 나중에 설정해도 무방하고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건너뛰어도 상관없다.

사진에서 1에는 자신이 만든 페이지의 기본정보, 프로필을 자유롭게 기재하고
특히 2에는 페이지 주제가 관련된 곳의 웹사이트나 개인 블로그 등 관련사이트를
자유롭게 링크해놓는다면 관심분야의 사람들에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다.
(예: 테크민턴 공식 홈페이지 등)

페이스북 계정이 생성되었다. 사진에서 1부분을 보면 , 페이스북 계정이 이미 있었던 경우가 아니라면 자신의 이메일이나 연락처에 사람들을 동기화하고 초대하여 페이지를 많이 알릴 수 있고 2에서는 기존의 페이스북 계정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자신의
친구들을 이 페이지로 초대하여 자신의 페이지를 더 많이 홍보 할 수 있다.

기대효과
스마트폰의 성장, 영상장비 디지털화, 온라인시장의
성장과 SNS의 결합으로 인한 확산효과

페이스북, 유투브, 블로그 활동의
상호유기적 연계를 통한 홍보효과의 배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김대중 정부, 노무현 정부, 이명박 정부, 박근혜 정부, 문재인 정부의 남북스포츠교류협력에 대해 서술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의 남북스포츠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 김대중 정부, 노무현 정부, 이명박 정부, 박근혜 정부, 문재인 정부의 남북스포츠교류협력에 대해 서술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의 남북스포츠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서술하시오1. 서론2. 김대중 정부 하의 남북스포츠교류3. 노무현 정부 하의 남북스포츠교류4. 이명박 정부 하의 남북스포츠교류5. 박근혜 정부 하의 남북스포츠교류6. 문재인 정부 하의 남북스포츠교류7. 남북스포츠교류 활성화를 위한 미래 방안8. 결론1.

  •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레저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
  • Ⅰ. 레저산업, 스포츠산업의 개요1) 레저산업이란?레저산업(leisure industry)이란 ‘레저수요를 수용하기 위한 유무형의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 제조, 판매하며, 나아가서는 소비의 촉진을 위한 제 유형의 산업’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레저산업은 크게 협의의 레저산업과 광의의 레저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협의의 레저산업’이란 레저를 수용 또는 촉진하는 서비스의 제공과 알선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그리고 ‘광의의 레저산업’

  • [태권도승단]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
  • 스포츠 참여제약2) 실버의 태권도 참여의 위기요소(1) 아동을 위한 스포츠(2) 시대적 요구의 부적합(3) 태권도의 정체성 상실(4) 단증 추구 문화(5) 저평가 운동11. 실버 태권도 활성화 방안1) 실버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2) 실버태권도 전문 프로그램의 개발3) 실버스포츠 바우처 제도4) ‘찾아가는’ 실버태권도 교육의 방안(시, 구 노인복지관과 주민자치센터)5) 실버태권도 대회 활

  • 태권도의 본질 회복으로서 겨루기 수련의 활성화 방안
  • 활성화를 위한 태권도 교육프로그램의 획기적인 변화5) 겨루기 수련 활성화를 위한 호신술 무료특강, 길거리 시범6) 겨루기 수련 활성화를 위한 태권도장의 대형화와 고급화7) 겨루기 수련 활성화를 위한 태권도에 대한 국민들에 대한 재인식8) 겨루기 수련 활성화를 위한 태권도의 스포츠적 측면 발전9) 겨루기 수련 활성화를 위한 태권도 경기의 통합화 8. 태권도의 본질 회복으로서 겨루기 수련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나의 의견9. 시사점Ⅲ. 결론

  • [스포츠마케팅]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
  • 스포츠 마케팅(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교수님 : 교수님일 시 : 2006년 12월 조 장 : 조 원 : < 목 차 >1. 서론 - 주제 선정 동기2. 본론(1) 환경 분석① 현실과 문제점② SWOT분석(2) 활성화 방안 ① STP 분석② 마케팅 믹스(9P)③ 전략적 제휴 마케팅④ 성인태권도 활성화 방안3. 결론4. 참고자료1. 서론 태권도는 한국 고유 무예의 하나. 손과 발을 이용하는 전신운동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거나 상대를 공격하는 호신술이다. 태(跆)는 발, 권(拳)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