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학] 고카페인 음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2. 본론
1. 카페인의 정의 및 섭취 기준
2. 카페인의 섭취의 순기능과 역기능
3. 카페인음료 종류 및 섭취 형태
4. 국내 고 카페인 음료 판매의 문제점
5. 해외 고 카페인 음료 판매 기준

3.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동기
고 카페인 음료 사용자 증가


에너지음료에 빠진 학생들…판매량 1년새 20배 폭증


“각성효과” 중고생, 대학생 주소비층
시험기간 4~6월엔 수요 급증
소화불량 불면증 신경과민 부작용
2012.6.14 헤럴드 경제

1. 카페인의 정의 및 섭취 기준 카페인이란?
식물성 알칼로이드에 속하는 흥분제의 일종

견과류, 종자류 및 몇몇 식물의 잎, 차, 커피, 코코아, 콜라, 초콜릿의 기호식품과 두통약

2. 카페인의 섭취의 순기능
1. 이뇨제의 작용
2. 빠른 체내 흡수속도
3. 뇌, 심장, 골격근, 신장의 활동 항진
4. 기초대사속도를 10~20% 정도 빠르게 한다.
5. 혈관을 통해 5분 이내에 우리 몸 전체에 확산
6. 하루 1g의 카페인 섭취는 혈압을 낮추고 부종 치료

4. 국내 고 카페인 음료 판매의 문제점
2) 고 카페인 음료 판매 기준 부재

우리나라는
카페인 함량이나 부작용에 관한 경고 문구를 표기할 의무도 ‘고카페인’이라고만 적혀 있을 따름이다.

내년부터 고 카페인 음료 카페인 함량 표시 의무화

2013년 1월 1일부터는 '식품 등의 표시기준'의 개정에 의해 1ml당 카페인 0.15mg이상(250ml 제품당 37.5mg 이상) 함유한 식품에 '고 카페인 함유' 및 총 카페인 함량을 표기하고 '어린이, 임산부에 대한 섭취 자제 주의 문구'를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한다.

결론

: 사실상, 고 카페인 음료를 섭취함에 있어 효과를 느꼈다기 보다는 습관적으로 섭취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러한 과도한 카페인의 섭취는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올바른 형태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양학] 에너지음료 속 카페인
  • 에너지음료 속 카페인목차서론 – 에너지음료란?카페인이란?본론 – 에너지음료와 건강카페인과 건강시판음료와 이슈결론 – 조사 결과 서론 - 정의 에너지음료란?카페인이란?에너지음료란?‘브라질의 콜라’로 불리며 아마존 원시림 정글의 특수한 기후와 토양에 서만 자라나는 과라나 추출물과 홍삼 농축액, 가시오가피 농축액, 아미노산 등이 들어있는 음료성분에 따른 기능- 육체기능 : 타우린, 카페인, 베타-알라닌 함유- 체질량지수

  • [인체영양학] 국내 다이어트 음료 제품의 분석 및 개선방안
  • 《 인체 영양학 - Group 과제 》국내 다이어트 음료 제품의 분석 및 개선방안< 목 차 >1. 서론. 1.1) 다이어트 음료의 정의1.2) 다이어트 음료의 등장이유 및 배경, 역사1.2.1) 다이어트 음료의 등장 이유 및 배경1.2.2) 다이어트 음료의 역사2. 다이어트 음료의 시장 조사 2.1) 다이어트 음료의 시장 실태 2.2) 다이어트 음료에 대한 시장 접근성 및 가격 조사 2.3) 다이어트 음료 선호도, 인식도, 홍보 상태(마케팅 방법)3. 다이어트 음료의 영양소 성분, 함량,

  • [인체영양학] 국내 다이어트 음료 제품의 분석 및 개선방안
  • 국내 다이어트 음료 제품의 분석 및 개선방안 서론Ⅰ. 다이어트 음료의 정의  Ⅱ. 다이어트 음료의 등장이유 및 배경, 역사     ⅰ. 다이어트 음료의 등장 이유 및 배경     ⅱ. 다이어트 음료의 역사 목차Ⅰ. 다이어트 음료의 시장 조사   ⅰ. 다이어트 음료의 시장 실태   ⅱ. 일반 음료 vs 다이어트 음료 가격 비교 ⅲ. 다이어트 음료 선호도, 인식도, 홍보 상태(마케팅 방법) 목차본론Ⅱ. 다이어트 음료의 영양소 성분, 함량, 효과   ⅰ.

  • (스포츠영양학)운동 중 음료섭취 유형에 따른 호흡 순환계 반응 및 혈액 성분에 미치는 효과
  • 운동 중 음료섭취 유형에 따른 호흡 순환계 반응 및 혈액 성분에 미치는 효과과목명:스포츠 영양학개요1.서론2.연구방법3.연구결과 및 논의4.결론=>참고 자료: “운동과학” 김우원 저1. 서론장시간 지속되는 운동의 경우 체온상승에 따른 발한 작용으로 체내수분 및 전해질 손실이 문제시 되고 있어서 이들의 보충을 위한 “음료섭취”가 하나의 운동 보조물 로써 인식 되고 있으며 스포츠 산업에서의 주요관심사항이 되고 있다. 하지만 전문

  • [식품영양학]감귤 쥬스 제조
  • 음료라 함은 먹는물에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 등을 가하여 제조하거나 또는 동․식물성원료를 이용하여 음용할 수 있는 액상의 물질로 가공한 것으로 다른 식품유형이 정하여지지 아니한 음료를 말한다.2) 식품유형(1) 혼합음료먹는물에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가한 것을 말한다.(2) 추출음료식물성원료를 먹는물로 가공(가열추출 등)하여 액상으로 만든 것이거나 이에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을 가한 것을 말한다.(3) 음료베이스동․식물성원료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