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서사의 인문학적 해석 -`원령공주`에 나타난 신화적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서론
대륙별 애니메이션
일본 선택 배경
원령공주 선택 배경
Part.2 본론
작가소개
작가의 세계관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원령공주의 신화적 요소
아바타 & 원령공주 비교
Part.3 결론
의의와 한계점
컨텐츠 산업
- 본문내용
-
<원령공주> 선정 이유
1. 수업시간에 나오는 신화적 내용 함유.
2. 일본의 영향력 있는 작가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3. 일본의 동물신들과 정령들이 잘 묘사됨.
<원령 공주>에 대하여
작가소개
이름: 미야자키 하야오
국적: 일본
출생: 1941. 1. 5.
데뷔작품: 미래소년 코난
대표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2004)
고양이의 보은(2002)
원령공주(1997)
원령공주 제작에
영향을 미친 작가의 세계관
1. 투병중이었지만 의지가 강했던 어머니
→ 나이 많은 여성이 정신적 지주가 되는 구조 (ex. 에보시)
2. 미야자키의 주된 사상 중 하나인 ‘애니미즘’
→ 자연현상들의 의인화 (ex. 코다마, 모로, 옷코토누시)
3. 일본인의 독특한 사상관
→ 위험에 닥칠 때 신의 도움을 청함 (ex. 재앙신을 죽인 날 밤 점을 친 행위)
4. 미야자키 하야오의 밝은 성격
→ 순수한 캐릭터의 등장 (ex. 아시타카)
<원령공주>의 의의
1. 신화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게 설명.
2. 신화를 몰랐던 사람들로부터 대중성 확보.
3. 주제의 의미, 인간의 반선 촉구.
4. 관광산업에서 활발한 컨텐츠화.
<원령공주>의 한계점
1. 전 연령층의 지지를 이끌어 내지 못함.
잔인한 폭력성
징그럽고 유쾌하지 않은 내용
2. 캐릭터들의 모호한 성격.
에보시의 이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