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테마술집(막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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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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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체 소개
1-1. 회사 소개 (개념, 목적)
1-2. 사업 배경
2. 목표 제품
2-1. 제품 개요 (아이템 특성)
2-2. 시장분석 (시장성격, 시장 규모)
2-3. 자사 분석 (swot), 경쟁 업체 분석
2-4. 예상 매출 규모
3. 마케팅 계획
3-1. STP
3-2. 4P
3-3. 기대 효과
4. 추진 일정
4-1. 인력 확보 계획
4-2. 추진 계획
4-3. 소요 자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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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체 소개
1-1. 회사 소개
업체는 단순히 술을 마시는 공간이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막걸리 집을 창안하여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공간, 특별한 체험을 경험 할 수 있는 공간] 을 업체의 주된 이미지로 내세우고자 한다.
또한 제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다른 기존 막걸리 업체들처럼 ‘국순당’, ‘우국생’과 같이 브랜드의 종류별로 막걸리를 나누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꿀 막걸리,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등과 같이 여러 종류의 특색 있는 막걸리를 판매 할 것이다. 그리고 안주 또한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내려오는 전통적인 음식인 [전, 찌개, 탕, 산적]등을 내세워 저렴하면서도 막걸리와 어울리는 한국적 음식을 제공하여, 특정 연령층만이 아닌 여러 연령층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직원들의 유니폼을 한복으로 맞추고 호칭을 [돌쇠, 주모, 대감, 언년이]등과 같이 하여, 옛날의 주막에 온 듯한 느낌을 주어 업체 내부 인테리어와 맞추어 나갈 것이며, 고객의 생일날이나 특정 날에 [곤장, 주리틀기] 등과 같은 이벤트를 실시하여,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1-2. 사업 배경
“제 2의 전성기”, “한국 농업 10대 히트상품” 이라는 말만 들어도 알 수 있듯이 막걸리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국세청 통계연보 자료에 따르면 막걸리 시장의규모는 ‘2009년4,200억 2010년은 5,500억 원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12년에는 1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또한 국내의 막걸리 소비 시장도 소주와 맥주의 소비가 주춤한 가운데 막걸리의 소비는 늘어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직접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컨셉을 가지고 사업을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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