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네가 제일 멋있다고 말해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7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상에서 네가 제일 멋있다고 말해주자’를 읽고...
나는 평소에 책을 많이 읽지 않는 편이여서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쓴다는 것에 나름대로의 부담이 되었다. 그래서 일단 교육에 관련된 책 중 읽기 편할 것 같은 책을 찾아보던 중에 자서전식으로 쓰여 있는 책이라 부담이 적을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교사를 단순히 직업으로서의 교사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꼭 한 번은 읽어봐야 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는 몇 분의 선생님에 대해서 적혀놓았는데 내가 생각만 하고 있는 교직관을 선생님들은 실제로 행하고 있어서 점차 책에 몰입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알고 있던 명언하나가 문뜩 생각났다. ‘스승은 영원히 영향을 준다. 스승은 자기의 영향이 미치지 않는 곳을 결코 말할 수 없다.’ 헨리 아담스의 명언이다. 말 그대로 아이들에게 있어서 교사는 영향력 그 자체인 것 같다. 교사의 말 한마디에 아이들은 울고 웃을 수도 있으며 나아가 미래에 영향까지 미칠 수 도 있고 생각한다. 그만큼 교사는 아이들을 대할 때 신중해야 되고, 한번 쯤 학생의 입장이 되어서도 생각 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관찰 보고서
  • 세상에서 제일 좋아요 / 하루 종일 심심해 어제 한 것은 놀기 싫어요 / 나도 그렇게 아따 말처럼 잊고 싶지만 워우워우예예~ / 항상 그렇게 내 주위에는 모든 것들이 신기해요 예~예~♬” 이렇게 아따아따 주제가를 한소절도 틀리지도 않고 따라 부른다. “영주, 이 만화 많이 봤나 보다. 노래도 아네?”하고 말하자 “이거 맨날 불러. 언니도 가르쳐 줄까?”하며 나에게 주제가를 가르쳐주었다. 만화가 시작되고 담비와 영웅이가 나왔다. “언니, 담비가 이

  • 2학기 관찰일지 만 2세
  • 말해주자 “ 아빠는 힘이 엄청 세요” 한다.11.12활동명:동물 꼬리를 붙여요 동물들 꼬리를 보고 “선생님 이거 꼬리 아니예요? 꼬리가 왜 여기있지?” 한다.교사가 “00아 이거 한번 해볼래? 동물들이 꼬리가 없대 00이가 꼬리 붙여볼까?” 하자 가 “네” 라고 대답하며 자리에 앉는다.“선생님 00이는 토끼를 제일 좋아해요” 라고 말하며 토끼 꼬리를 들고 알맞은 곳에 꼬리를 붙인다. 사회관계9.26활동명: 엄마 아빠 사진 블록으로 도미노를 만들어

  • 만5세 1년 관찰일지 기록 18명
  • 네 이웃에게 감사 편지를 써보는 시간이다. OO가 공부방 선생님께 편지를 쓰던 중 “선생님. OO 어떻게 써요?” 하며 작은 목소리로 물어본다. 교사가 글자를 알려주자 다시 글을 쓴다. 하지만 또 다시 “선생님. OO 이건 어떻게 써요?” 하고 물어본다.놀이활동미술시간에 교사가 준비해 준 싸인펜 팽이를 돌리며 팽이가 돌아가는 방향이나 크기대로 그림이 그려지는 활동을 하였다. 종이의 크기가 한정되어 있어 친구들이 서로 좁다고 불만이 생기고 있

  • 만5세반 1년 발달평가와 관찰일지 32명
  • 네 이웃에게 감사 편지를 써보는 시간이다. OO가 공부방 선생님께 편지를 쓰던 중 “선생님. OO 어떻게 써요?” 하며 작은 목소리로 물어본다. 교사가 글자를 알려주자 다시 글을 쓴다. 하지만 또 다시 “선생님. OO 이건 어떻게 써요?” 하고 물어본다.놀이활동미술시간에 교사가 준비해 준 싸인펜 팽이를 돌리며 팽이가 돌아가는 방향이나 크기대로 그림이 그려지는 활동을 하였다. 종이의 크기가 한정되어 있어 친구들이 서로 좁다고 불만이 생기고 있

  • 영아 관찰 기록(9~11월) 만2세 7
  • 네 보글보글 거품이 생겼다 00아” 하니 00이가 빨대로 또 한번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내고 거품이 종이 컵 위로 올라오자 손으로 만져 거품을 터트린다.자동차 바구니에서 자동차를 뒤적 거리다 빨간 색 자동차 두 개를 꺼내와 교사에게 “선생님 똑같아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빨간색 자동차가 똑같네~” 라고 말해주자 00가 “응!” 하며 빨간색 자동차를 바구니에 넣는다. 노란색 자동차를 두 개 꺼내더니 “어~ 똑같네~” 라고 말을 한다.영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