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주요 개념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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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주요 개념 해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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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정경쟁행위의 개념
2. 국내에 널리 인식된(주지성)
3. 타인의 상품 또는 영업임을 표시한 표지(상품 또는 영업표지)
4. 타인의 성명ㆍ상호
5. 상표
6. 상품의 용기ㆍ포장
7. 표장
8.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에서의 영업의 개념
9. 그 밖에 타인의 상품 또는 영업임을 표시한 표지
10. 동일 또는 유사한 표지
11. 혼동하게 하는 행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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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동일 또는 유사한 표지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표지」란 자기의 상품 또는 영업을 타인의 상품 또는 영업과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타요소에 결합된 경우)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으로서 이를 예시해 보면 성명ㆍ명칭ㆍ상호ㆍ초상ㆍ서명ㆍ인장ㆍ아호ㆍ예명ㆍ필명 또는 이들의 약칭과 상표(색채상표ㆍ입체상표ㆍ소리상표ㆍ냄새상표 등 포함)ㆍ서비스표, 단체표장, 업무표장, 상품의 용기, 포장 및 캐릭터(character), 상품의 형태(trade dress),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 기타 상품 또는 영업임을 표시한 표지로서 자타상품 또는 영업의 식별기능, 출처표시기능, 품질보증기능 등 본원적 기능과 재산적 기능, 광고적 기능, 보호적 기능, 경쟁적 기능 등 파생적 기능을 가진 것을 말한다.
「동일」이란 대비되는 표지의 구성요소인 기호, 문자, 도형, 색채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이 완전히 동일한 “물리적 동일”과, 물리적으로 완전히 동일하지 않지만 수요자 및 거래자가 상품 및 영업출처에 대하여 오인ㆍ혼동을 초래할 우려가 있을 정도로 근사하고 실제 거래에 있어 동일한 상표로 인식되는 “사회통념상의 동일”도 포함하는 개념이며, 「유사」란 대비되는 표지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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