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발] 유아용컴퓨터-장갑형 입력 장치를 활용한 아이템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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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선정 배경


(2) 장갑입력장치를 이용한 유아용 컴퓨터
- I Love Glove

① 하드 웨어 부분

② 소프트 웨어 부분


(3) I Love Glove 특징

① 교육적 효과

② Interface의 특징


(4) 앞으로의 개선 및 발전 방향

본문내용
저희 HAMINGSOFT™ 에서는 그동안 산학 연계활동을 추진해 오던 성균관대학교에서 개발된 장갑 형 키보드를 이용한 새로운 아이템 개발에 주력해왔습니다. 약 1년간의 개발 끝에 아동을 위한 장갑 입력 장치를 이용한 아동용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 선정 배경

① 두뇌 개발 촉진
아이의 몸은 두 가지 방향으로 발달하는데 하나는 두뇌에서 엉덩이 방향으로 또 하나는 중추 신경에서 말초신경으로 발달합니다. 이 두 가지 방향에서 손은 맨 마지막 단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면 뇌의 감각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미처 개발되지 못했던 뇌의 영역을 개발해줍니다. 또한 대뇌에는 손을 관장하는 부분이 다른 기관을 관장하는 것보다 상당히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 이는 그만큼 손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번에 저희가 개발한 아이템은 손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두뇌개발을 돕고,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이 오랜 시간 학습효과를 가지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입니다.

② 놀이와 학습의 병행
이 새로운 아이템은 무선 장갑형 키보드를 이용하여 즐거운 학습 프로그램을 따라 아이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학습 할 수 있도록 제작될 것입니다. 기존의 키보드들이 자리에 앉아서 하는 학습이라 집중력시간이 짧은 아이들에게 크게 효과적이지 않음을 감안하여 무선인 장갑을 착용하고,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각종 율동까지 따라 할 수 있는 학습형 장난감입니다.

③ 시장성
우리나라 학부모들의 교육열은 과히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와 같은 것은 조기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열기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조기교육은 영재교육과는 달리 아이의 잠재된 능력을 미리 발견해 최대한 이끌어내는 것으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자극을 주어 아이의 고른 발달을 돕는다는 점에서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조기교육은 오감자극, 우뇌자극, 창의력개발, 놀잇감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저희가 개발한 아이템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④ 사용 대상 연령
일반적으로 3세가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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