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 소고기 구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양한 소고기
2. 소고기 구매 시 고려사항
- 육류 선택 순서
- 부위 별 특징
- 등급
- 원산지
- 품질(색, 마블링, 결, 질감)
- 저장
- 포장육
3. 소고기 저렴하게 구매하기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소고기 구매 시 고려사항 : 육류 선택 순서- 부위명. 용도, 등급, 100g당 가격, 원산지. 품질 확인

- 냉장육 확인

- 냉장고에 있는 지육의 도축검인 색깔 확인

고기의 색 : 선홍색의 소고기가 대체로 신선한 소고기
암적색을 띄어도 절단된 면의 색에 따라 선택 가능
녹색을 띄는 것은 좋지 않은 고기

지방의 색 : 유백색의 광택을 띠는 것이 좋은 고기

지방교잡 : 살코기 속에 지방이 박혀 있는 것

마블링이 섬세하게 펼쳐져 있는 것



결이 곱고 윤기가 나며 탄력 있는 고기

체구가 적은 소, 암소, 어린소가 결이 고운 편
=> 소의 연령, 성별을 식별하는 기준


참고문헌
김석대, 소비자 특성별 한우고기 선호도 분석(2011)
www.ihanwoo.org
www.beefstory.co.kr
beefmart.tistory.com
www.ilovebeef.co.kr
kbs 수요기획, 발골의 유산 http://parkpd.co.kr/10098381799,
쇠고기 이력시스템 http://www.mtrace.go.kr/webapps/view/index.asp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생활]건강한 식습관, 멜라민파동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식생활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쳤다고 대답했으며 78.4%가 중국산 식품에 대한 불신감을 갖게 됐다고 응답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 소비자일수록 더 큰 영향을 받고 있었고 77% 이상의 소비자가 향후 국내산 식품만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7. 멜라민사태와 미국산소고기 문제의 차이점공업용 유해물질 멜라민의 파문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납 꽃게, 공업용 색소 고춧가루, 기생충 알 김치 등 중국산 유해 농수산물이 한국에서

  • 단체급식관리3A)우리나라 아동복지시설 급식의 현황과 결식아동급식제도에 대하여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0k
  • 식생활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급식에 따른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부모들은 식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므로 기관에서 제공하는 식사에 관해 알려주어야 하고, 기관에서는 영유아가 좋아하는 음식에 관한 정보를 부모들로부터 얻어 이를 반영하도록 한다.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기관과 가정이 일관성을 가지고 지도할 수 있도록 가정과의 연계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가정과 영유아교육시설이 긴밀하게 연락을 하

  • [사업계획서] 저칼로리 음식점 창업 계획서
  • 구매고객우리나라 여성 중 10명 중 8명은 다이어트 경험이 있고 뚱뚱한 여성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여성들이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을 넘어서 웰빙을 실현하기 위해 건강하고 적절한 식단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20대 미혼 여성뿐만 아니라 3,40대 여성들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또한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로 저녁을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웰빙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대생들과 직장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삼는

  • [소비자 행동론] 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전략- 소비자 니즈파악과 신시장 개척
  • 구매력의 저하가 예상된다. - 일회용품 규제로 인해 햇반의 포장 용기도 규제의 대상이 될 수 있다. - 햇반과 비슷한 구매 needs를 가진 도시락 판매 점포의 증가로 햇반의 소비자를 빼앗아갈 우려가 있다Ⅳ. 소비자 분석1. 소비자분석구매 이유 비구매 이유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23.0%여행시 편하게 사용 18.4%호기심에서 13.6%시간이 없을때 12.6%밥하기 싫을때 9.2%식사시간에 못맞춰 들어올 때 8.0%아이들만 있을때 6.9%필요가 없다 15.4%가격이 비

  •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점의 비합리성 해결을 위한 대안
  • 식생활 패턴의 변화로 패스트푸드점과 편의점이 늘어나면서 자연 일회용 컵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일회용품의 사용은 환경파괴와 자원낭비의 지름길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다. 이래도 환경을 생각한다 말할 수 있겠는가? 혹자는 재활용하고 있지 않느냐? 라고 반론을 제기할지 모른다. 하지만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잘 보아라 보기에는 분리수거가 잘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렇지 않다. 플라스틱류는 그런 대로 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