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대인관계와 사회문제(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iscipline
2. Punishment
3. Freedom & Authority
4. The Student -Teacher Relationship
본문내용
1. Discipline

objective
Discipline vs. Punishment
Importance of discipline
Relegate punishment

The concept ‘Discipline’

Submission to rules
The structure of what has to be learnt

① The subject matter itself
② the manner of learning something
③ obtain for the efficient operation of schools
④ overlapping with moral nature and apply outside of school as well as insid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문제 해결 능력 혹은 문화적 산물을 산출해내는 능력이다. 기존의 지능이라는 개념을 다원화한 것이며, 지능을 핵심적인 기능에 따라 여덟 가지의 지능 영역으로 나누었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서 지능의 구성요소를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공간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대인관계지능, 개인이해지능으로 구분하였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처음 소개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주목을 받아오면서 개념과 특징, 이를 반영한 교육 및 평가

  • [초등도덕교육론]공감, 너와 나 사이의 모습
  • 관계 맺기 위해 서로를 향해 다가가야 한다. 학교생활에 있어 가장 먼저 형성되는 인간관계는 교사-학생의 관계로 볼 수 있다. 작은 사회이자 학생들의 학습공간인 학교에서 가장 먼저 성립되어지는 관계는 교사-학생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교사와 학생은 수업을 통하여 형성된 관계로 좀 더 깊은 만남과 그 만남을 통하여 교육되어 지며, 그 교육을 통하여 ‘공감 교육’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관계가 학교 교육에 있어 중요한 문제로 부

  • 공감, 너와 나 사이의 모습 - 초등교육론
  • 관계 맺기 위해 서로를 향해 다가가야 한다. 학교생활에 있어 가장 먼저 형성되는 인간관계는 교사-학생의 관계로 볼 수 있다. 작은 사회이자 학생들의 학습공간인 학교에서 가장 먼저 성립되어지는 관계는 교사-학생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교사와 학생은 수업을 통하여 형성된 관계로 좀 더 깊은 만남과 그 만남을 통하여 교육되어 지며, 그 교육을 통하여 ‘공감 교육’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관계가 학교 교육에 있어 중요한 문제로 부

  • 신체형장애 레포트
  • 대인관계에서의 문제도 현저하다. 보통 불안과 우울이 흔하게 나타나며, 자살시도도 많이 하지만 정말 죽고 싶어서 하기보다는 남을 조정하기 위한 제스처로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살에 성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대인관계에서는 자기중심적이면서 의존적이고 숭배받기 원하는 것처럼 보이고, 상대방을 조작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대인관계 장애도 심하며 불안, 우울증, 반사회적 행동장애를 보이기도 한다. 다. 환자는 노출이 심하고 유혹적이며

  • [정보윤리]정보화사회의 윤리적문제점과 그 극복방안
  • 문제점과 그 극복 방안 -목차- Ⅰ. 서론 Ⅱ. 정보화 사회와 뉴미디어 1. 정보화 사회의 개념과 특징 2. 뉴미디어의 개념과 특징 Ⅲ. 정보화 사회에서 자아와 인간관계의 변화 1. 자아에 미치는 영향 2. 인간관계와 공동체의 변화와 규범문제 Ⅳ. 정보화 사회에 새롭게 등장한 도덕적 문제들 1.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와 저작권 문제 2.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 3. 불건전 정보 유통 4. 해커 Ⅴ.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윤리 규범과 윤리 교육의 과제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