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선박(쇄빙선)엔진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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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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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설계방향
2.연료
3.실린더 수 및 배열
4.과급기
5.인터쿨러
6.연료인젝터
7.피스톤형상과 공기유동
8.배기밸브
9.윤활 및 냉각 방식
10.센서
11.Cold start 대비
12.대기오염 대책
13.최종배치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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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설계방향
Idea!!
4행정 선박엔진 -> 2행정 선박엔진 (토크 증가)
큰 토크가 필요한 선박엔진 -> 쇄빙선!!
주된 설계 목적 : 토크 증가
과급기
맥동변환기이용, 실린더 무리를 공통 이젝터 연결.
역류방지 및 각각의 다른 맥동 충격 완화.
터빈 진입개선 및 효율 증가, 날개 기계적인 부하방지.
반사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압력파 공급.
인터쿨러 선정- ‘수냉식인터쿨러’
문제점!
터보과급기 사용
압축전 온도와 압력증가
출력향상
↓
인터쿨러사용
압축전 온도와 압력 감소
출력감소
ID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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