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텔레비전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 부정적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중매체, 텔레비전(TV)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긍정적 영향- 장점, 부정적 영향- 단점)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대중매체란?
2. 텔레비전(TV)의 효과
1) 감정 효과
2) 동일의 효과
3) 도피적 내용의 영향
3. 텔레비전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대중매체란?
대중매체는 무한정한 대중에게 어떤 일정한 정신적 내용을 기계적인 매체를 통하여 전달하는 매스커뮤니케이션의 핵심적 수단이다. 일정한 내용과 기계적인 매체, 간접적 또는 일방적으로 전달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인간의 의식내용이 대중매체를 통하여 대중에게 소통되는 전 과정을 지칭한다.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정의는 매우 다양하며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컴퓨터 통신 등 기계 기술이 매개된 커뮤니케이션을 총칭한다.
또한 한국 브리태리커 온라인(2006)에서는 매스미디어란 매스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술적 수단으로서 불특정 다수인 대중에게 공적․간접․일반적으로 많은 사회 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매체를 의미한다고 하였다.
- 참고문헌
-
• 백은실(2002)「아동의 대중매체 사용행태 조사연구」천안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논문
• 안병숙(1999)「家庭의 環境變因과 兒童의 TV 視聽類型에 따른 性格特性의 差異 分析」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논문
• 김의정(1997)「TV視廳과 兒童의 유能感知覺間의 因果關係」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박성은(1994)「아동의 TV 및 비디오 시청과 창의성과의 관계」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정광식(1993)「兒童의 TV 視聽態度와 學業成就의 關係 硏究」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3.07.30 14:56: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