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3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책은 세계 경영 기업들의 경영 혁신 사례를 모아서 엮은 책이다. 한 회사에 대한 자세하게 나와있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쉽게 알 수 있도록 해 놓은 책인 것 같았다. 45개의 기업들을 예로 서술을 해 놨는데 여기에서 몇 가지만 소개하고자 한다.
NOKIA
노키아는 세계 휴대폰 시장의 40%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통신 업체이다. 처음에는 시골 마을 제지 회사로 출발하여 당시 목재, 고무, 금속, 화학, 전자, 통신 등 20여개를 거느린 문어발 그룹이었으나 요르마 올릴라 회장이 최고 경영자로 취임한 뒤 정보 통신 쪽에만 집중함으로써 오늘날의 노키아가 탄생한 것이다.
삼성전자 휴대폰이 순위로는 4위라지만 점유율은 노키아의 1/5도 미치지 못한다. 2001년 휴대폰 업계는 최악의 불경기를 맞았지만 노키아는 9% 시상 매출 신장 실적을 올리며 독보적인 위치로 자리매김을 했다. 승승장구를 할 수 있는 원인으로는 브랜드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상장이 최고의 홍보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확신했다. 왜냐하면 주가 정보가 일반인과 또한 미디어 관심을 끌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체 매출의 3%에 이르는 9억달러를 광고비에 쏟아 부어 브랜드 관리에 신경을 썼다. 정확하게 배송하고 소비자에게 친근한 상품을 개발하는 것도 늦추지 않았었다. 또한 상품을 한때 노키아의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에 불이 났었는데 외국 공장에서 긴급히 부품을 들여와 위기를 넘겼다고 한다.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의 핸드폰을 출시해서 휴대폰의 시장을 장악해 나갔다. 또한 경영자로써 현장을 중시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10만명의 직원을 이끄는 최고 경영자는 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