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시의 종류와 모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시의 종류와 모방에 대해서

2장 시는 그 대상에 의하여 구별된다

3장 시는 모방의 양식에 따라 구분된다

4장 시의 구분과 발생 원인

5장 희극과 서사시에 대하여
본문내용
참고)디튀람보스

기원전 7세기 시인 아르킬로코스가 최초로 언급-> “나는 술을 마시면 디오뉘소스 신의 노래인 디튀람보스를 지휘할 수 있다”
디오뉘소스 신에 대한 합창가였던 디튀람보스에 Arion이 최초로 문학적 형식을 부여-> 합창대에게 일정한 주제를 가지 시를 피리 반주에 맞추어 노래하게 함
그 후 경연 등도 열렸으나 기원전 470년경부터 음악이 운문보다 큰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나중에는 무의미한 소란으로 변질
기원전 4세기경부터 쇠퇴

(중략)

참고)소극과 소크라테스의 대화

소극
‘흉내 내는 극’->드라마적 소묘
소프론, 크세나르코스, 테오크리토스, 헤로다스


소크라테스의 대화
상대방에게 먼저 질문하고 문답하는 과정에서 진리를 깨우치게 하는
대화 방식-> 새로운 문학 형식, 플라톤의 대화편- 때로는 드라마, 때로
는 서술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 분류의역사
  • 모방(×)→ 새로운 점 : 1. 미적예술이라는 명칭 2. 다양한 차이를 가지는 예술들을 단일한 하나의 집단으로 묶음b. 미적예술 : 시, 회화, 음악, 조각, 무용 + (건축, 수사학) → 중세의 7대 인문학과 유사c. 예술 = 미적예술 → 중세에는 예술 = 인문학 : 인식의 변화d. 아리스토텔레스적 구분 : 인식, 행동, 창조 → 학문, 도덕, 예술e. 미적예술의 구분 : 미문학(문학예술) / 미예술(시각예술)☞ 칸트 : 다양한 방식으로 예술의 종류 구분5. 미적 예술의 구분(

  • [예술] 예술과 시의 관계의 역사
  • 시대에 존재하지 않는 것 있음 -오늘날 따로 행해지는 예술활동을 함께 수행하고 단일 예술로 간주하거나 역으로 오늘날 하나로 보는 예술분야를 상이한 것으로 보았음. 예술개념-오늘날과 상이한 방식으로 예술현상들을 묶음 - 언어를 가락, 율동과 연관지어 생각하여 언어예술, 음악예술, 무용예술을 하나의 개념으로 생각함-보편성을 부여하지 않음 - 아리스토텔레스가 모방적 예술의 명단을 열거하며 비극과 희극, 서정시, 서사시, 디오니소스 찬

  • 예술과 시의 관계의 역사
  • 시가 배제되었기 때문에 협소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스인은 미적예술은 인식조차 하지 못했기 때문에, 예술을 오늘날과는 다른 방식으로 구분했습니다. 신체적 노력조각, 건축회화 (팜필로스) > 회화‘종속적 예술’ ‘자유로운 예술’음악지적활동 (PPT)후기 사상가들은 ‘종속적 예술’, ‘자유로운 예술(인문학)’에 ‘교훈적 예술’과 ‘오락적 예술’을 첨가했습니다.그 밖의 예술분류도 살펴보자면, 갈레누스는 스스로 과제를 수행

  • [한국시] 50년대 풍자시
  • 시론적으로 파악할 것이다. 1. 전쟁과 해체미학6 ․ 25 전쟁 이후 전쟁의 이중성을 확인하게 하는 현상 중의 하나가 확장된 서양문화의 양상이다. 서양문명이 세계를 지배하는 근대의 제국주의는 동양문화를 피식민자의 위치로 자리매김했으며, 6 ․ 25 전쟁은 한국문화를 피식민자의 위치로 확립 및 확장시킨 것이나 다름없었다. 그러므로 본 발제문에서 ‘해체미학’이란 한국의 전통문화를 해체 해체는 모방의 분열효과에 의해 상징계가 해체되는 것

  • 르네상스시대의 연극
  •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극을 바라보는 유효한 시각을 주는 것이라 확신한다. 따라서 20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