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주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 국*

*중국*

*일본 *

*미국 *

*프랑스*

*독일 *

*러시아 *

본문내용
술이란:술의 고유한 우리말은 '수불'. 수불? 조금 의아해할 것이다. 수블>수울>수을>술! 발효하는 술을 보고, 물이 난데없이 부글부글 끓는 것이 신기해 물에 불이 붙는다는 뜻으로 '수불'이라고 했다는데... 그것을 시작으로 '술'이라 불리우게 됐다. 옛말에 물은 神이, 술은 인간이 만들었다는 말이 있다. 인류는 갖가지 식량을 저장하는 와중에, 발효된 과일이 향긋한 냄새를 가진 맛있는 액체로 되는 비밀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그리하여 그 황홀한 맛과 나른한 즐거움을 오래도록 즐기기 위해 과일 발효을 시도했을 것이고, 이것이 인류가 직접 술을 만들어 즐기게 된 시초였을 것이다. 아마도 처음 시도한 재료는 맛도 좋고 발효도 쉬운 포도가 아니었나 싶은데, 그렇다면 인류 최초의 술을 포도주라 추측될 수 있다. 이와 같이 술을 발효하기 손쉬운 과일에서 시작하여 차츰 전분질 원료인 곡류, 감자, 고구마 등으로 그 재료의 범위를 넓혀 갔을 것이다. 포도주나 맥주와 같은 양조주에 비해 위스키, 브랜디, 소주 같은 증류주의 역사가 그리 오래되지않은 이유는 연금술사였던 루레이(Lulley, 1235-1315)에 의해 양조주를 '증류'라는 과정을 통해 아무리 오래 두어도 변하지 않는 술로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기때문이다.

이어서 세계각국의 음주문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자

한국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러시아
독일



*한 국*
통상 한국인은 관대한 음주문화를 가졌다고 한다. ꡒ한국인은 모이면 마시고, 취하면 싸우고, 헤어진 후다음날은 다시 만나 웃고 함께 일한다ꡓ라는 말이 그를 입증한다.술 마시고 다음날 출근하지 않은 회사원에 대해 미국인들의 55%가 ꡒ그 사람은 알코올중독자다ꡓ라는 의견을 가졌지만 한국인들은 모두 ꡒ그럴 수 있다ꡓ는 반응을 보였다. 한국인의 사회적 모임이나 집안 모임에는 술이 없는 경우가 거의 없다.
스트레스를 해소할 필요가 있을 때 마시고, 하던 일에서 해방되었을 때 마신다. 좋은 사람을 만날 때도마시지만 피로할 때도 마시고 그냥 갈증이 날 때도 마신다. ꡒ한국인은 시도 때도 없이 마신다ꡓ는 말을 과언이랄 수 없을 정도이다.더욱이 요즈음처럼 경제난과 자연재해가 겹쳐 사람들의 가슴이 답답할 때 ꡒ술처럼 좋은 위로제가 어디 있겠느냐?ꡓ고 물으면 부정할 사람이 몇이나 될 것인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음
  • okjkh0***
    (2005.10.18 14:49:55)
회원 추천자료
  • 술에관한 모든 것(역사.종류.주도.숙취.문화.중독)
  • 술에관한 모든 것(역사.종류.주도.숙취.문화.중독) 술(liquor) 술의 역사 술의 종류 세계의 술 술마시는 예절 주도란 건전한 음주법 음주수칙 건전음주 10 계명 숙취의 원인 숙취예방과 대처 1. 숙취예방법 2. 숙취를 다스리는 방법 숙취에 좋은 음식들 잘못된 음주 상식 각국의 음주문화 -한국 -미국 -영국 -일본 -중국 -프랑스 -독일 -스코틀랜드 술이주는 해악 알콜중독 -알콜중독의 원인 -알콜중독의 증

  • 술과음주문화서양
  • 세계의 술은 마치 보석처럼 화려하고 다채로운 종류로 존재하고 있다. ‘액체의 보석’이라고 하는 프랑스의 코냑과 샴페인이 있고, 네덜란드의 진, 유고슬라비아의 스리보비치, 북구라파의 아크바비트, 러시아의 보드카,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자마이카의 럼, 멕시코의 데킬라, 동인도 지방의 야자술 아락, 서인도와 스페인의 큐라소오, 녹색 박하술 페퍼민트 등 일일이 헤아리기가 어려울 정도다.와인(Wine)와인이란 포도주를 뜻하는 것으로 다른 과

  • [술의역사와종류]술에 관한 모든것
  • 음주문화를 갖게 되었는지 생각하게 한다.중세와 근대 사람들은 술을 통해 사람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집단속의 자기 정체성을 확인하였다. 또한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취함으로써 안정, 기쁨, 망각 그리고 위안을 얻으려 하였다. 이 당시 독일인들은 풍요와 기복을 중시하는 게르만 시대 이래의 종교가 이단 또는 미신으로 단죄하고, 원죄와 예수를 통한 구원을 주장하는 기독교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세계관의 혼돈을 겪게된다. 또한 종교개혁 이

  • [국제 기업 환경론] 뉴질랜드
  • 세계시장 점유율의 70% 06년도 기준)(3) 컷 앤 스쿠프 방식(절반을 자른 후 수저로 먹는 것)까지 광고, 소비자의 선택을 이끔.(4) 1999년 한국 지사 설립 후 2000년 골드키위 소개. 약 100만 달러(약10억원)를 한국에 투자함.(5)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축구 관람 시 광고시청으로 매출 10배나 성장하였고, 그 효과 로 99년 80만 상자에서 2005년 560만 상자로 골드키위 매출 상승하게 됨.(6) 2006년도부터 제주도산 골드키위 시판2. 비즈니스 환경 및 문화1980년대와 1990

  • [국제마케팅] 국순당 유럽시장 진출전략
  • 음주문화는 식문화와 함께 설명된다. 다양한식문화와 함께 곁들인 프랑스의 음주문화는 삶의 커다란 즐거움 가운데 하나이며 그 즐거움을 위해선 돈과시간을 아낌없이 쏟는 것도 프랑스 인이다. 프랑스에서는 포도를 이용한 백포도주, 적포도주, 샹파뉴, 코냑등은 식사와 함께 음주하며, 식기류의 세련됨, 금속의 발달, 크리스탈 잔의 여롱함, 데카르트의 후손에 어울리는토론문화 등이 식탁에서 포도주와 함께 하는 풍성한 프랑스 문화의 정신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