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의 효능과 인삼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삼의 효능과 인삼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삼의 정의
2. 인삼의 종류
1) 수삼
2) 홍삼
3) 백삼
4) 태극삼
3. 인삼의 효능
1) 강장효과
2) 성기능부전에 대한 효능
3) 동맥경화증 및 고혈압에 대한 효과
4) 조혈장기 및 빈혈에 대한 효과
5) 혈당대사 및 당뇨병에 대한 효과
6) 항암효과
7) 간기능 부전에 대한 효과
8) 숙취에 대한 효과
9) 혈압의 정상화 작용- 몸의 상태에 따라 적정한 상태로 조정

4. 인삼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
1) 종주국자존심 살릴 것
2) 해외시장 비중을 더욱 넓혀 나가야 한다.
3) 고려인삼산업의 과학화ㆍ표준화 필요
4) 7단계 걸친 수확지 확보
5) 인삼명품브랜드 확보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삼하면 코리아로 통할 정도로 인삼의 효능과 명성은 세계적으로 자자하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인삼의 명성이 과거에 비해 많이 밀리고 후진성을 판로면에서 외국에 많은 도전을 받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서 4종의 인삼종이 경제작물로서 상업적으로 유통되고 있다. 지역적으로 구분하자면, 한국인삼, 중국삼, 미국삼, 일본삼 등으로 구분된다. 이중에서도 한국삼인, 고려인삼만이 ‘인’이라는 글자가 붙는데, 이는 다른 삼과 달리 고려인삼만이 삼의 형태가 사람을 닮았기 때문이다.
또한 고려인삼의 속명은 만병통치약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면역 및 항암효과 등을 나타내는 다양한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인삼의 효능을 직접 체험한 외국인은 한국산 인삼에 대해 매우 호의적이며, 지속적으로 구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우리 고려인삼이 세계시장의 점유율이 낮은 이유는 주된 수출품이 부가가치가 낮은 뿌리삼과 단순가공품 위주로 형성되어 있으며, 수요처도 화교나 교민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산 고려인삼의 오랜 역사성과 높은 국제적 성가(聲價)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인삼산업은 해외 수출이 반감하는 등 10 년 이래의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삼의 효능과 인삼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정옥 저(1987), 인삼의 효능과 그 이용에 관한 고찰, 세종대학교 학위논문
유태종 저(2000), 우리 몸에 좋은 인삼과 홍삼, 아카데미 북
윤화숙 2000, 인삼산업 세계화 추진전략, 농수산물무역정보,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윤인택, 2011, aT(농수산물유통공사) 수출이사, 세계일보, 인삼 세계화로 가는 길
최진호 저(1998), 인삼의 신화, 교문사
인삼 [人蔘, ginseng ] |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의 이해 - 막걸리의 세계화 방안
  • 세계화로 이어질 것이다. Ⅲ-2) 막걸리 세계화를 위한 전략 - 홍보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막걸리에 대한 홍보강화를 위해 현재는 한류스타를 활용한 이미지 마케팅과 고급 브랜드화 및 고품질화 등을 통해 막걸리 세계화 전략을 시도할 좋은 시기이다. 현재 우리의 전통주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은 확산되고 있으나 이를 상품화하고 상업화하는 전략이 부족한 면이 있다. 막걸리의 대내외적인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서는 식문화와 연계된 홍보 전략

  • [세계경제사] 한미 FTA의 파급효과와 대응방안
  • 경쟁력이 미국에 결코 뒤지지 않는 상황이 정부가 결단을 내리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을 것이다. FTA 협상을 위한 한국정부의 의지를 표시하여 한국과의 FTA협상개시에 미온적인 미국의회의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동시에 미국의 스크린쿼터 철폐요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전략으로, 한국정부는 스크린쿼터를 1년에 73일로 축소하는 결정을 내린 것이다. C. 한ㆍ미 FTA의 산업별 파급영향과 대응방안1. 제조업 분야 (1) 파급효과지난 60년대 이후 제

  • [행정학]문화관광정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 인삼제 심벌마크와 이런 문구가 들어간 티셔츠를 만들어 시판에 나선 것이다. 물론 이런 기념품 제작.판매 는 경영수익사업의 효과도 기대한 것이다. 무료한방진맥 및 건강상담코너 저명한 한의사들이 참가하는 한방무료진맥코너와 처방전으로 현지 한약재를 구 입할 수 있다. 지역 특산물인 인삼과 약초의 우수성 홍보 및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기타 금산 산신제와 인삼왕 선발대회, 인삼 세계화를 위한 심포지엄 등 문화학술

  • 농산물 브랜드화를 통해 본 지역농가 발전을 위한 사례 및 방안
  • 경쟁력과 소비자 신뢰도 확보에 발판을 마련했다.- 금산인삼약초가공품, 공동 브랜드 ‘금홍’ ○ 브랜드화 개요금산군은 2008년 9월 1일 열린 제10회 국제인삼교역전 개막식에서 인삼약초가공품 공동 상표인 ‘금홍’ 사용 선포식을 가졌다. 금홍은 국내외 인삼약초제품의 유통구조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저가 인삼제품의 시장지배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금산인삼세계화 정책과 맞물려 타 지역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해

  •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 방안 검토⑤ 수입자․제조위탁자 품질․안전관리 강화⑥ 화장품 원료관리를 네거티브 방식으로 전환⑦ 규제완화를 위한 시정조치 규정 추가(첨부 : 보건 복지부 발표 2009 화장품 산업 지원 방안)다. 화장품 산업발전을 위한 방안ㄱ) 글로벌 메가브랜드 육성 경쟁력 강화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공동R&D 를 통한 기술 리더쉽 확보 - 메스시장과 프레스티시장 전체에서 해외 유명브랜드 벤치마킹하고 내수위주로 형성된 우리 산업을 수출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