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Executive summary 2
Ⅱ. 인터넷 방송의 정의 및 기존방송과의 차이점 3
(1) 인터넷방송의 정의 3
(2) 인터넷 방송과 기존 방송의 차이 5
Ⅲ. 인터넷 방송의 이용인구 및 현황 5
(1) 인터넷 방송의 이용인구 5
(2) 이들이 선호하는 인터넷 방송장르 및 컨텐츠 6
(3) 인터넷 방송의 시장규모 7
(4) 인터넷 방송국의 종류 10
Ⅳ.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12
(1) 초기단계에서 생기는 문제점 12
(2) 법제화에 대한 문제점 12
(3) 그 외의 문제점들 13
Ⅴ. 인터넷 방송의 미래(전망) 15
(1) 인터넷 방송의 전개방향 15
(2) 인터넷 방송의 진화방향 16
Ⅵ. 결론 16
- 본문내용
-
새로운 뉴미디어의 패러다임으로 인터넷 방송이 떠오르고 있다. 예전에는 철저히 구분되었던 방송과 통신의 영역을 무너뜨리면서 새로운 대안매체로서 자리매김하려 하고 있다. 과거에 TV가 등장하면서 그전까지의 대중매체였던 신문과 라디오의 자리를 빼앗았듯이 인터넷 방송도 머지않아 그들의 자리를 위협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인터넷이라는 전 인류를 실시간에 하나로 묶을 수 있는, 그리고 그들과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하나의 커다란 네트워크가 형성되면서 필연적으로 생겨난 것이라 하겠다. 그 이유는 서로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해져 있고, 능동적으로 자신들의 일을 해나가는 소위 인터넷 세대들에게는 기존 방송은 너무도 일방적이고 수동적인 것을 강요하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에게는 새로운 대안매체가 필요했으며,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만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필요했던 것이다. 그래서 아직 초보단계라 할 수 있는 인터넷 방송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