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이야기]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콩프로젝트, 콩이 자라는 과정, 콩이 잘 자라려면, 콩의 생김새, 색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콩 이야기]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콩은 어떤 식물인지 알아보고 콩이 자라는 과정, 콩이 잘 자라려면, 콩의 생김새와 색깔, 두부만드는 과정, 콩의 영양소, 콩이 주는 이로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 목차
-
1.표제
2~4.콩은 어떤 식물인가요?
5~10.콩이 자라는 과정
11.콩이 잘 자자려면
12.콩의 모양과 색깔
13~18.두부만들기
19.콩의 영양소
20~26.콩이 주는 이로움
27~28.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콩을 보여주며] 이것은 무엇일까요?
유아: 콩이요.
교사: 여러분들은 콩을 좋아하나요?
유아: 네, 좋아해요…싫어해요…
교사: 콩을 싫어하는 친구들은 왜 콩을 싫어하나요?
유아: 맛이 없어요…먹기 싫어요…
교사: 그래요…그럼 콩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왜 콩을 좋아하나요?
유아: 맛있어요…몸에 좋대요…
교사: 맞았어요…콩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아주 많이 가지고 있어요.
그럼 콩을 싫어하는 친구들은 쇠고기는 좋아하나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옛날부터 콩을 맛도 좋고 영양이 풍부하다고 해서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렀어요.
그럼 오늘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인 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콩을 싫어하는 친구들도 오늘 콩에 대해서 알아보고 콩을 좋아하게 되기를 선생님은 바랄게요.
자, 그럼 콩 나라로 출발해볼까요?
유아: 네.
교사: 다 같이 콩 나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관찰일지) 만4세 9월, 10월 관찰일지 17명 분량
- [수박프로젝트]교육계획안, 활동지, 창의활동지, 수박의종류, 수박의모양, 수박이되는과정, 수박꽃, 수박잎, 수박씨, 여름과일, 열매채소
- [사과]프로젝트 교육계획안, 가을과일,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사과나무, 과일프로젝트, 사과꽃, 사과씨
- [흙 속의 또 다른 세계]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흙프로젝트, 땅프로젝트, 환경프로젝트, 자연, 지구, 흙의단면, 흙이 있는 곳,
- [가을]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월간교육계획안, 가을과일, 가을곤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