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 수 있는 버섯-식용버섯과 약용버섯] 이야기 나누기, 상호작용, 모의수업, 수업자료, 버섯의 종류, 버섯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먹을 수 있는 버섯-식용버섯과 약용버섯]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는 버섯과 약으로 쓰이는 버섯의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버섯의 생김새와 재미있는 버섯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24.식용버섯
(송이, 표고, 느타리, 팽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망태버섯, 달걀버섯 등 총22종류
25~33.약용버섯
(영지, 녹각영지, 상황버섯, 구름버섯, 말굽버섯, 잔나비걸상버섯, 차가버섯, 동충하초 등 모두 8종류)
34~35.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버섯을 먹어본 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먹어본 버섯의 이름을 알고 있나요?
유아: 아니요.
교사: 버섯은 모두 먹을 수 있나요?
유아: 네…아니요…
교사: 그래요. 버섯에도 먹을 수 있는 버섯과 먹을 수 없는 버섯이 있어요. 우리가 음식으로 먹는 버섯은 어떤 버섯일까요?
또 약으로 먹는 버섯에는 어떤 버섯이 있을까요?
오늘은 버섯 중에서 우리가 음식이나 약으로 먹을 수 있는 버섯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과연 여러분들이 먹어보았던 버섯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다같이 버섯나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있는 빵제조를 위해 사용되고 있음양파*기원전 12세기경에는 평범한 종류의 납작한 빵(ta)을 파는 빵가게가 있었음*꿀, 우유, 달걀 등을 이용한 약 40여종의 빵과 과자가 개발되어 사용되었음*B.C. 3000년 초기의 무덤에서 빵 케잌, 무화과, 딸기, 치즈, 맥주, 포도주 등의 흔적이 발견됨 ->고인이 저승까지 충분히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음식을 마련하였다고 함 -> 수렵, 들새사냥, 고기잡이, 야생과일, 채소, 연근 등 채취들새사냥을 통

  • 2023 공중보건학 요약노트-2023 공무원 합격자 요약노트 가로형(보건직/보건진료직 등) 2023.01.18. 업데이트
  • 자료문제해결 진료와 투약 보건관리와 봉사- 4 -*프리든의 건강영향 피라미드인구집단에 5 개인적 노력미치는 영향의 4 필요성의 증가증가 321‣ 1 단계 (사회경제적 요인): 국가나 지역사회 차원, 국민의 전반적인 건강수준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큼‣ 2 단계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환경조성): 금연을 유도하기 위한 담뱃값 인상과 금연구역 확대,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판매식품의나트륨 함량 규제‣ 3 단계 (장기간 지속되는 예방대책):

  • [버섯프로젝트]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수업자료, 모의수업, 버섯의 종류,
  • 버섯으로 만든 음식을 이름에 맞게 오려붙여주세요.✄ 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 여러 가지 버섯을 관찰한 느낌을 표현해보세요.버섯 이름모양색깔크기냄새만져본 느낌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 같은 색깔의 자루(대)와 갓을 연결해주세요.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 버섯을 색칠하고 바느질해주세요.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 ◯안의 숫자만큼 버섯을 색칠해주세요.⍾ 버섯의 수를 세

  • [추석]이야기 나누기, 상호작용, 우리나라, 송편만드는 법, 명절, 한가위, 가위, 중추절, 송편, 추석에 하는 민속놀이,
  • 많이 알 수 있었나요?유아: 네.교사: 송편 만드는 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 어땠나요?유아: 빨리 송편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송편이 먹고 싶어요.교사: 그래요. 올 추석에는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고 즐거운 민속놀이도 즐기면서 보름달에게 소원도 빌어보세요.그리고 조상님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차례도 잘 지내고 성묘도 잘 다녀온 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바래요.알겠죠?유아: 네.(위의 내용에 덧붙여 즐거운 수업하세요)15

  • 학습장애A+자료 - 정신지체아 수학과 지도
  • 수 있는 전략을 지도한다. Leon과 Pepe는 자기-교시모형 절차를 학습장애학생과 정신지체학생들에게 훈련한 결과, 이들의 산수계산 결함이 교정되었고 비슷한 과제에도 일반화가 되었다고 한다. 수학의 구성주의적 입장에 있는 Resnick은 학생은 수학 지식을 다른 영역의 지식과 마찬가지로 직접 전수 받은 것이 아니고 개인이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구성하는 것이라고 하며, 단순한 계산 연습에 치중하기보다는 왜 이런 계산 절차가 사용되어야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