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세계문화-한국 방문 홍보영상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골목길 따라 서울 즐기기

잘 노는 한국인
1. 붉은 악마->열정적인 야구 응원

2. 삼고무, 장구춤->좀 더 대중적인 퍼포먼스로 발전시키기


한강의 진정한 ‘멋’을 되찾자

나눔문화의 결정체, 서울의 찜질방

서울의 숨은 맛을 찾다
1. 길거리 음식

2. 가정집의 한식

3. 숨은 맛집들

매력에 눈뜨자

본문내용
한강의 진정한 ‘멋’을 되찾자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은, 말 그대로 ‘큰 강’이다. 이렇게 큰 강을 끼고 강의 양안이 모두 발전한(그것도 수많은 다리로 이어져 있는) 경우는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때문에 한강은 서울의 대표적인 아이콘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근대화 과정에서 서울의 발전과 함께 한강도 많은 변화를 겪었다. 밤섬을 폭파해 여의도를 만들기도 하고 강의 양안을 전부 콘크리트 제방으로 덮어버리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간의 노력으로 한강은 조금씩 자연의 모습을 되찾아 오고 있다. 삭막한 빌딩숲에 둘러싸인 서울 시민들에게 한강은 가장 쉽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장소 중 하나가 되었다.

<서울시의 한강 르네상스 홍보영상 中>

현재 서울시는 ‘한강 르네상스’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이를 다방면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주운 및 수변문화공간 조성과 자연성 회복, 접근성 향상, 문화기반 조성, 경관개선, 수상이용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디자인 서울’ 정책의 핵심 계획이다. 사람들이 더 많이 찾고 좋아할 수 있도록 한강을 꾸미고 정비하는 일은 분명 필요한 일이다. 그리고 그 계획에는 분명 자연성 회복이라는 목표도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그와 함께 문화기반 향상과 경관개선이라는 미명아래 자연성 회복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사업들도 진행되고 홍보되는 것 같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

한편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홍보영상을 보면 야간에도 조명을 빛나는 다리와 구조물들, 수변에 늘어선 마천루, 플로팅 아일랜드 등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 서울 시민들, 그리고 관광 온 외국인들 입장에서 생각하는 멋진 한강의 모습이 과연 이런 것일까? 야간에도 조명으로 번쩍이고 물을 뿜는 대교들, 강 위에 떠인 거대한 컨벤션 센터 그리고 하중도에 올라선 오페라 하우스…. 이러한 인공적인 시설과 건축물들이 과연 진정 한강의 멋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방문 현장체험)- 매 학기마다 국제경영론, IBP(International Business Police)등의 과목 수강- 미국 벤쳐기업과 대기업 및 미국 내 한국 기업 방문유럽 8개국 여행 및 태국여행(다양한 경험과 폭 넓은 견문)ELS에서 8개월동안 생활 ( TOPEL 및 영어숙련을 위해 휴학)그밖에 또 한 가지 피력하고 싶은 것은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총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재산업에서 활용되는 어떤 식으로 마케팅이 되어지는지 알고자 부전공을 의류환경학으로

  • [카지노] 정선카지노 활성화 방안
  • 방문객들의 흥을 일으키며 댄싱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함. -세계 맥주 전시회 개최-맥주 시음회-맥주 맛있게 먹기 게임 대회-맥주 회사와 연계 모색c.MT촌의 활성화대학생들을 표적으로 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여,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도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것들을 제공한다.친구들과의 우정, 사랑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마련한다.d. 가족 중심의 여름 휴양지 프로그램:아이들의 여름방학과 부

  • [관광] 정선카지노에 대하여
  • 방문객들의 흥을 일으키며 댄싱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함. -세계 맥주 전시회 개최-맥주 시음회-맥주 맛있게 먹기 게임 대회-맥주 회사와 연계 모색c.MT촌의 활성화대학생들을 표적으로 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여,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도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것들을 제공한다.친구들과의 우정, 사랑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마련한다.d. 가족 중심의 여름 휴양지 프로그램:아이들의 여름방학과 부

  •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
  • 세계의 중심지로도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이곳에 매장을 개설한다는 것은 단순히 이곳에서 수익을 얻는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따라서 뉴욕 맨해튼을 마케팅의 지리적 목표로 삼는다고 할 수 있다.그리고 세계의 다양한 젊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광범위한 홍보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3) Positioning(포지셔닝)현지에 포지셔닝하는 과정에서는 기존의 미국의 커피 전문점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던 실용성 문화를 대표하는 ‘Tak

  • 세계경제와 영화산업
  • 문화적 경제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영화의 파급 효과는 국가의 이미지 제고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영화가 촬영된 남한, 중국, 독일, 미국, 뉴질랜드의 광고 효과는 총 4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다. 또한 영화의 주 제작국인 한국과 미국의 영상산업의 성장도 예상되는데, 상대적으로 영상산업이 발달한 미국보다 한국의 영상산업이 더 큰 폭으로 약 15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처럼 대규모 자본이 투입된 영화는 제작과 상영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