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코프스키]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대표작,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교향곡,바이올린협주곡,피아노협주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일생
Ⅲ.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대표작
Ⅳ.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발레음악
Ⅴ.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1.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4악장. Symphony No.5 in e minor op.64
2.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4악장
Ⅵ.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협주곡
1. 제 1악장, Allegro moderato - Candenza
2. 제 2악장, Canzonetta(Andante)
3. 제 3악장, Finale(Allegro vivacissimo)
Ⅶ.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협주곡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고전주의의 소나타 및 교향곡 형태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 베토벤, 슈베르트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자 보여주고 있는 반면, 베를리오즈, 말러, 브르크너 및 차이코프스키 등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적 특성을 거의 보여주고 있지 않다. 낭만주의 초기에는 피아노 소나타가 가장 유행하였으며 또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와 피아노 소나타 등도 유행하였다. 한편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교향곡은 가장 잘 쓰이는 혼합 기악 형태로서 그 자리를 굳혀 갔으며, 작곡가들은 이 형태를 사용하여 음악과 문학적 아이디어를 혼합시키기도 하였다. 일반적으로 그 주제는 고전주의의 교향곡 주제보다는 더 서정적이고 대조적으로 되어 있다. 전조는 좀더 다양해졌고 자유롭게 행해졌다. 균형이나 논리 등에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으므로, 각 악절에 대한 조직 구성에 더 치중하게 되었다. 각 악장에서 동일한 주제 혹은 주제의 일부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악장간의 통일성을 이룩하였다.
고전주의 소나타나 교향곡에서는 제1악장을 강조했던 반면, 이 시기의 소나타 교향곡에서는 마지막 악장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클라이맥스나 주제적 소재의 절정 등이 마지막 악장에서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였다. 미뉴에트는 대개 스케르쪼 악장으로 대체되었는데, 이는 제2악장 및 마지막 악장에서 사용되었으며, 몇몇 작곡가는 5악장으로 이루어졌는데 이것은 교향곡이 대개 4악장으로 이루어졌는데 이것은 교향곡이 대개 4악장으로 되어 있는 것과 대조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문자·노영해·박미경·이석원·허영환 공저(1993) -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심설당
유덕희(1983) - 세계음악 교육사, 서울 : 학문사
이덕희 - 발레에의 초대
홍정수 - 두길 서양 음악사, 나남출판사
J.Brahms, 정원아(1991) - 피아노 음악의 특성, 경북대학교
H.M.Miller - 서양음악사, 음악춘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