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레오나르도 다빈치, 루벤스, 와토, 앵그르, 터너, 밀레, 모네, 빈센트 반 고흐, 블라맹크, 피카소, 뭉크, 만레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르네상스미술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Ⅱ. 바로크미술 화가 루벤스

Ⅲ. 로코코미술 화가 와토

Ⅳ. 신고전주의미술 화가 앵그르

Ⅴ. 낭만주의미술 화가 터너

Ⅵ. 사실주의미술 화가 밀레

Ⅶ. 인상주의미술 화가 클로드 모네

Ⅷ. 후기인상주의미술 화가 빈센트 반 고흐
1. 1881 - 농부, 네델란드 풍경
2. 1886 파리
3. 1888 아를르 - 가장 왕성한 시기
4. 1889 생레미

Ⅸ. 야수파미술 화가 블라맹크

Ⅹ. 입체주의미술 화가 파블로 피카소

Ⅺ. 표현주의미술 화가 에드바르트 뭉크

Ⅻ. 다다이즘미술 화가 만레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르네상스미술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고대 그리스의 고전 시대와 같은 영광의 시대인 이탈리아 전성기 르네상스 기간이 그가 생존해 있던 때였다. 그는 역사상 다른 어떤 인물보다도 만능의 천재였으며 자신이 예술가라는 데 자부심이 많았던 사람이었다. 오늘날 우리가 자연 과학으로 분류하는 해부학, 기체 역학, 동물학 등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 자연세계를 관찰하는 데 예술가의 눈이 가장 완벽한 기구라는 것을 입증했다. 그에게 자연을 본다는 것은 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예술가만이 가장 훌륭한 과학자이며 예술가가 본 것을 생각하고 그림으로써 나타내므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준다는 게 그의 생각이었다. 그의 스승이었던 베록키오의 제작소에서 도제 수업을 받았으며 근육과 혈관의 위치 등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 적 구도를 연구하였으며 근육과 혈관의 위치 등 인간과 동물의 해부학적 구도를 연구하였으며 이는 그의 소묘와 글 등에 잘 나타나 있다. 르네상스의 가장 훌륭한 업적, 즉 원근법과 자연에의 과학적인 접근, 인간 신체의 해부학적 구조, 이에 따른 수학적 비율 등은 이 위대한 대예술가의 손으로 완벽한 완성에 이르게 된다. 후원자로부터 자유롭기를 원했고, 모든 방면에 능란한 전천후 예술가로서 다빈치는 당시 세도가였던 메디치가의 비현실적, 관념적인 지적 세계로부터도 자유로워 자신이 본 것을 오랫동안 숙고하여 그림에 옮기기로 유명하다. 이는 그가 한 장면을 그리는 데 얼마만큼의 시간을 소비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닌, 그의 사고 체계가 얼마만큼 풍부한 상상력으로 움직이며 자신이 속해 있던 세계를 대상으로 맞서 치열하게 한 인간으로서 살았는가를 보여준다. 그는 자신을 어느 한 곳에 정주하지 않고 여기저기를 옮겨 다니며 살다가 프랑스의 프랑소와 1세의 이해 아래 살다가 삶을 마쳤다 한다.
참고문헌
김성진, 다다이즘과 네오 다다이즘
르네 위그 저, 김화영 역(1979), 모나리자의 신비-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열화당
윤재희 저(1993), 바로크 로코코건축 - 세계건축의역사시리즈 2, 세진사
이수홍, 만화 서양미술사 - 반고흐와 인상주의 미술, 다빈치
잭 플램(2005), 세기의 우정과 경쟁-마티스와 피카소, 예경
토마스 M,머써(1991), 뭉크 작품집, 중아일보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을 통한 인간의 이해 인강(중간, 기말포함) 타이핑 정리
  • 밀레-굉이질)“미적자율성”미술은 미술을 위해 존재미술의 내적논리: 그림 자체의 존재부각 이성과 지성의 눈(ex: 세잔 - 생 빅트와르산)인상주의(아카데미 화풍에 반기, 빛을 주제로 자연현상의 순간적 표현 ex:모네 - 화가의 정원)입체파 - 형태의 해체와 재조직 세잔의 영향(ex: 피카소 -아비뇽의 처녀들)초현실주의 : 존재할수 없는 상황의 묘사프로이트 정신분석한인간의 본능, 무의식의 솔직한 표현표현주의 : 표현행위에 집중/ 그리기 대신 칠

  • 서양미술사 - 일목요연 정리<파워포인트>
  • 만 전개.                   다른 유럽에는 영향을 주지 못함  ◦ 샤르댕 - 물통  : 평범한 일상생활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내어 예술로 승화시킴 샤르댕 미술의 특징은 서민성에 있다.                      정물화에도 뛰어났는데 음식도구까지 예술적으로 그림 6.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사실주의 (1) 신고전주의 - 고전의 재부활  ◦ 신고전주의는 18C 후반 너무나 관능적이고 말기적 현상을 보이던 

  • 색채심리와현대생활 2021 강의요약본
  • 만 이 세 가지요인의 물리적인 변화가 주어지면 우리가 느끼는 색도 변화하게 됨⟹ 태양에서 나오는 빛은 가시광선, 이 가시광선은 우리가 400~700,800마이크로미터 사이에 있는 파장의 영역의색이 나와 어떠한 물체에 반사되어 인체의 눈에 도달 사과의 경우 빨간빛의 파장만 반사, 눈으로 사과를빨갛게 인지함.- 사물의 물리적인 변화가 일어난다면 물리적인 변화의 요인으로는① 광원의 종류(빛의 종류에 따라 색을 다르게 인식.)② 물체를 보는 방

  • 19세기 이즘의 탄생에서 추상미술까지
  • 뭉크,반 고흐, 고갱)2. 미술에 있어서의 표현주의적 성향- 탈 고전적 성향- 조형 양식, 창조력 중시- 표현주의적 성향 : 내적 감정의 표출 욕구- 형태의 왜곡, 과장, 긴장감 통한 강렬하고 내성적인 분위기 표현- 19세기 초 독일 낭만주의 영향3. 독일 표현주의 미술- 선구자적 작가 : 뭉크, 반고흐, 고갱, 렘브르크, 콜비츠, 모더존-벡커- 인간의 억압을 형태 왜곡과 감정에 충만한 색채로 표현- 사회개혁과 유토피아의 추구: 혁명가 자처- 상징주의 영

  • [프랑스 미술의 역사] 프랑스 미술의 흐름을 고전주의-바로크-로코코-신고전주의-낭만주의-사실주의-인상주의-20세기회화로 나눠어서 조사(프랑스 미술의 작가와 작품들)
  • 앵그르는 미술의 역사상 최고의 화가로 손꼽히고 있으며 소묘가 채색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했던 그는 섬세한 선, 풍부한 양감과 균형 잡힌 인체 구도의 신고전주의의 전통을 충실히 계승해 나간다. 그는 스승인 다비드가 갖고 있던 정치성을 지워버리고 철저한 미의 구현에 매진하게 되고 바로크 선상에서 이어진 푸생적 미의 계승자로서 루벤스 정신의 계승인 낭만주의에 맞선 마지막 고전주의자가 되는 것이다. 출처 앵그르의 작품세계 : 신고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