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학-전갈자리와 메시아목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갈자리 개요

2. 전갈자리의 신화

3. 전갈자리의 메시에 목록

본문내용
그리스 신화에서 사냥꾼 오리온은 자만심이 하늘을 찌를 듯 높았다고 한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 나보다 힘센 사람은 없다’라고 큰소리를 쳤다고 한다. 그런데, 이 말을 들은 여신 헤라가 크게 화가 나 전갈에게 오리온을 죽이라고 명령하였다. 그래서 전갈은 독으로 오리온을 찔렀다.
신화에서의 일로 인해 그 둘은 앙숙이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밤하늘에서 전갈자리가 떠오르면 오리온 자리가 서쪽하늘로 진다. 반대로 전갈자리가 지면 오리온 자리가 뜬다.
헬리오스의 아들 파에톤이 태양마차를 끌었을 때에도 전갈자리가 등장한다.


전갈자리의 산개성단, 나비성단, NGC 6405

적경 17h 40m
적위 -32˚ 13´
거리 2000광년
등급 4.6등급
직경 25´

참고문헌
http://navercast.naver.com/science/image/1315
http://trip2space.springnote.com/pages/91894
풀코스 별자리여행. 현암사. 김동훈 김지현 지음.
사진 : http://blog.naver.com/kas6306?Redirect=Log&logNo=401215245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사회] 우마이야 왕조, 압바스 왕조의 역사, 사회, 문화 분석(2012년 추천 우수)
  •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중동사, 김정위, 대한교과서, 199416억 이슬람인의 역사와 문화, 최영길, 송산출판사, 1996이슬람의 세계사, 아이라 라피두스, 이산출판사, 2002이슬람 칼리파제사, 손주영, 민음사, 1997A History of Medival Islam, J.J.Saunders, ROUTLEDGE, 1965이슬람 1400년, 버나드 루이스 외, 까치, 1976아랍문학사, 송경숙 외, 송산출판사, 1992중동의 역사, 버나드 루이스, 까치, 1995케임브리지 이슬람사, 프랜시스 로빈슨 외, 시공사, 1994유럽 패권 이

  • 뉴에이지 운동에 대한 연구
  • 우리는 믿지만 이들은 오직 인간의 잠재력이야말로 믿음의 본질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악령을 미화한다든가 반대로 악령에 눌려 질식시키는 잘못을 저지른다. 그리스도의 기적이 초자연적이었음에도 그저 비범한 능력 정도로 인식하게 하는 뉴에이저들. 인간이 곧 신이며 메시아라고 주장하여 하나님의 신성과 권능을 모독하는 일에 주저하지 않는 이들은 기독교 진리 문제를 흐려놓음으로써 기독교 자체를 아예 없애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 듯 하다.

  • [신학] 성서의지명&인명.hwp
  • 메시아신줄 믿고 곧 자기 형제 베드로에게 전도하여 (요 1:40-42) 함께 12사도 중에 참예하여 (마 10:2) 일생을 봉사하고 예수께서 별세하신 후에는 소아시아와 헬라에 복음을 전하다 십자가에 달려 죽었다 한다. *암몬(나의 친족의 아들) : 롯과 그의 딸 사이에 낳은 아들(창 19:30) 또 그에게서 나온 자손을 말하며 얍복 강과 아르논사이 요단건너 지방에 거주했다. (민 21:24; 삼상 11:11) ) *압살롬 (내 부친은 화평이다) Absalom : 다윗이 헤브론에서 낳

  • ■[강추]세계적인 종교들의 역사 ■
  • 메시아의 참칭자(僭稱者)라 하여 예루살렘 교외(郊外)의 골고다언덕에서 십자가형에 처하였다.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게바(베드로)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 두 제자에게 보이셨나니(고린도전서 15:3∼5)>라고 전한다. 여기에는 부활한 예수가 뚜렷이 모습을 나타낸 것이 이야기되고 있지만, 그 상세한 것은 분명하지 않다. 그것은 뒤에 성립된 복음서의 부활이야기에 들어 있다. 확실히 이러한 이야기들에는 교회의 신학적호교적(護敎的) 모

  • 독일문학 성격,세기전환기,연구, 독일문학과 문학문화론, 독일문학과 망명문학, 독일문학과 장파울, 독일문학과 자연주의, 독일문학과 양철북
  • 전갈이다. 오이겐 볼프는 자연주의를 세분하여 “현실을 노예처럼 모사하는 것”과는 다른 자연주의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이것은 예술적 형상화를 가능케 하는 새로운 틀이 될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이 경우 전통적으로 시문학과 연관해 사용되었던 개념인 “순화”를 전제로 한 것이어서 이전 세대의 사실주의와의 개념이 모호해지는 점이 있다. 그래서 볼프는 “자연주의란 삶이 다루어진 사실주의”라는 식으로 이전의 사실주의와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