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마셜 B. 로젠버그의 `비폭력 대화` 줄거리 & 교육적 시사점(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목
구성
개요
줄거리 & 교육적 시사점
- 본문내용
-
-느낀점-
처음 <비폭력 대화>를 읽기 시작한 후 한 장 두 장 책이 넘어가다보니 마음이 점점 불편해지기 시작했다. 그동안 내가 아이들은 물론 다른 사람을 대하며 행했던 수많은 언사와 행동과 제스처들이 <비폭력 대화>에서 말하는 NVC와는 반대의 방향으로 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되기 위해 여러 가지 공부를 하면서 배웠던 상담의 기술들을 전혀 무시한 채 스스로를 폭력 대화의 실천자로 만들었던 그동안의 기억들이 떠올라 부끄러운 마음이 들었다.
<비폭력 대화>에서는 쉽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절대 실천할 수 없는 것들을 이상적으로 내세우지 않는다.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을 순수하게 받아들이는 방법이나 나의 요구를 전달할 때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을 올바른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을 설명하고 있을 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