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시설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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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스포츠 시설행정의 정의
2.마케팅과 판매
3.재무와 예산
4.인적자원
5.우리나라의 행정관리
본문내용
(2)스포츠 시설의 마케팅 전략
1) 제품(Product)
소비자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디자인 된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 등과 같은 제품과 같이 시작한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고안하는 것은 경영자들에게는 연속적인 도 전이 동시에 항상 불확실한 상황적 요인들을 고려 해야 한다. 제품은 시설이 예상 고 객, 이용자, 의뢰인에게 제공해야 하는 것들이다.

-매점, 체육시설, 경기를 펼치는 팀, 시설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등등...
일반 제품들과 의 차이점은 스포츠 시설에서 제공되는 제품은 매일 바뀔 수 있다. 소 비자들은 주요한 차이가 있는 제품들 간에 비교를 하는데 예를 들어, SK와이번스의 경기는 밤마다 다르고, 경기결과, 상대팀, 경기장 분위기에 따라 다르다. 그리고 헬스 장 같은 경우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제품의 표적시장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해야 한다. 스포츠 마케팅에서 확장이란 제품의 기본적인 본질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참고문헌
현대경영학(2004). 저자 이진규
마케팅(2003). 저자 고경순
http://pann.news.nate.com/info/250653983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10512_0008191914&cID=10502&pID=10500
http://www.sisul.or.kr/index.jsp
최문식, 최관홍(1997) 체육시설업의 경영관리, 바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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