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에게 매달리는 아이 행동치료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사에게 매달리는 아이 행동치료 기법.hwp
- 목차
-
- 유아행동
- 행동분석
- 행동수정의 중요성
- 대안책
- 본문내용
-
<중 략>
상황을 유아가 극복할 수 있도록 확신을 줄 필요가 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심리적 상태에서 벗어나 교사의 관심이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되어지는 것 같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사는 민수의 매달리는 행동을 멈추기 위해 공통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만약 매달리는 행동이 계속되면, 이 행동에 대해서 교사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다른 유아에게도 똑같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줘야 하는데 한 아이가 계속 매달리고 떨어지지 않으려 하면 다른 유아들에게는 관심을 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속 부정적인 반응을 매달리는 행동을 하는 유아에게 보이게 되면, 그 유아는 선생님의 부정적인 반응으로부터 심리적으로 불안을 느끼게 되고 그렇게 되면 또 안정감을 얻기 위해 더욱 교사에게 매달리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교사들이 서로 노력을해서 그 유아의 매달리는 행동을 고쳐줘야 한다.
<중 략>
- 참고문헌
- 유아문제행동의 이해 및 지도 김성수, 이영훈 외 1명 저 | 태영출판사 | 2007.03.15 유아의 문제행동 Susan B. Campbell 저 | 민성혜 역 | 시그마프레스 | 2007.02.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론(토론)_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학생과 그 가정의 사례가 학교사회복지사인 본인에게 의뢰가 되었을 때 1 학생을 중심으로 개입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한다 2가정을 중심으로 개입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한다 1, 2중 하나의 입장을 밝히고 토론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울에 관한 새 관점(New Perspective on Paul, NPP)과 개혁주의 신학 관점에서 각각의 주장 비판
- 스핑크스 Sphinx퍼즐
- [유아 교육]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교육
- 교육실습소감문 아쉬움이 남는 교생실습
- (박동호)대조 언어학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