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앞 주먹밥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창업주제 선정의 동기

II. 경기대 학우들의 설문조사

Ⅲ. 경쟁업체 분석과 그에 따른 차별화 전략

1) 한솥도시락을 경쟁업체로 선정한 이유

2) 메뉴의 구성 방법에서의 차별화

3) 매장 인테리어

4) 상품의 휴대성

5) 입지 조건

6) 운영시간

Ⅳ. 메뉴계획

1) 메뉴의 구성

2) 판매가

Ⅴ.재무계획

1) 시설 및 기물비용
2) 예상 총 초기투자비용
3) 예상 고정비
4) 손익분기

Ⅵ. 경영전략

1) Promotion

2) 가격의 할인

3) 고급 인테리어와 DIY

Ⅶ.주먹밥먹고의 상징 : 러브마크
본문내용
특히 여학생들의 경우 가파른 언덕길을 다시 올라오기 힘들기 때문에 교내식당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사람들이 몰리는 점심시간에는 식사대용으로 카페테리아에 가서 가볍게 차와 빵, 샌드위치 등으로 때운다는 학생들도 많았다.
식당을 이용하는 시간은 점심시간이 가장 많았다. 이유는 통학하는 학생 비율이 높기 때문에 저녁시간대는 귀가해서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저녁시간에는 보통 교내 식당이 빨리 문을 닫기 때문에 자취나 기숙사에 사는 학생들은 연무동 내 식당에서 저녁을 해결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주먹밥 전문점이 생긴다면 점심시간대와 저녁시간대의 가격차를 둬서 판매하는 것이 학생손님을 끌어들이는데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학하는 학생 비율이 높은 만큼 하교시간에 맞춰 가격을 할인해준다면 집에 가는 길에 가볍게 먹을 수 있게 가게를 들려 주먹밥을 사가는 학생들이 많아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저녁시간대에는 대부분이 자취나 기숙사에 사는 손님들이기 때문에 간단한 메뉴뿐만 아니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서 판매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인다.
질문 4에서 학생들이 주로 식당을 이용하는 이유는 가깝고 시간이 없기 때문에가 50%를 넘었다. 반면에 맛있어서 이용한다는 학생들은 3%에 지나지 않았다. 즉, 학생들은 맛있어서 먹기보다는 시간이 없으니깐 한 끼 때운다는 생각으로 식당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우리 ‘주먹밥 먹고’는 맛과 다양한 메뉴로 차별화를 둬서 교내식당과 승부하는 것이 차별화 측면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거리도 중앙 도서관에서 10분 내외이기 때문에 맛만있다면 언제든지 교내식당대신에 ‘주먹밥 먹고’를 찾을 가능성이 크다.
질문9에서 처럼 주먹밥을 식사대용으로 이용하겠다는 가장 큰 이유가 간단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인 것처럼 기본적으로 take-out은 유지하면서 언제든 편리한 시간대에 찾아와서 싸갈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줘야한다.
질문11에서 바라는 점으로 배달가능이 가장 낮게 나왔는데 이는 도보로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그만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잘봤고 계획서쓰는데 많은도움얻어갑니다
  • ajh930***
    (2012.06.12 22:03:13)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 셀프 라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 앞선 SWOT분석에서도 말했듯이 대학가 주변에 저렴한 분식점들이 위협요인이지만, 소비자들은 너무 싼 가격보다 적절한 가격을 가지는 것에 더 신뢰성을 높이며 소비자 인식 속카테고리안에 분식점 이상의 포지셔닝을 가질 것이다.3.3 Place-제품적 측면에서의 유통의 경우, 고객은 요리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요리메뉴에 대한 원재료의 품질을 따질 것이다. 이것은 사업체 운영을 위해 반드시 정직하 고 공정하게 유통되어야 하는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사업추진년도D+1년D+2년D+3년D+4년매출액(+)156,600,000313,200,000469,800,000626,400,000783,000,000매출원가(-)43,500,00087,000,000130,500,000174,000,000217,500,000인건비(-)15,590,40031,180,80046,771,20062,361,60077,952,000임차료(-)8,400,00016,800,00025,200,00033,600,00042,000,000이자비용(-)300,000600,000900,0001,200,0001,500,000차입금(-)3,854,376772,75211,563,12815,417,50419,271,880광고선전비(-)1,200,0002,400,0003,600,0004,800,0006,000,000소모품비(-)1,200,0002,400,0003,600,0004,800,0006,000,000감가상

  • [사업계획서] 종합 바이크 mall
  • 사업의 국제적 경쟁 속에 전문화되고 있는 아이스크림전문점은 종전의 휴게음식점 영업보다 철저한 경영과 메뉴의 차별화,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아이스크림전문점도 소자본에서부터 출발할 수 있다. 현대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음식업 정보와 지식(학문과 경험)을 아이디어(자신의 창의력)화하여 우위적인 경영으로 사업을 영위해 가야 톡톡 튀는 사업장으로 성장.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최근 들어 영양과 미용, 다이어트

  • [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체
  • 사업4. 명가아침(http://www.myungga.net)5. http://dahong2004.com : 전단지 및 스티커 광고비6. 통계청(http://www.nso.go.kr)7. 분당구청(http://www.bundang-gu.or.kt)8. 소상공인 지원센터(http://www.sbdc.or.kr)9.「The Marketing Game!」By Charlotte H. Mason & William D. Perreault, Jr10.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고 간결한 사업계획서 / 엘턴 셔윈 지음 / 지소철 편역/ 이코북 /200511.혼자서 작성하는 사업계획서 / 로버트 T 고먼 지음 / 정승원 옮김 / 한림미디어/ 2001 12.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 [창업계획서] 창업계획서(주먹밥)
  • 학교 앞 토스트 전문점, 도시락 전문점이 하나 둘씩 생겨나는 것만 보아도 알수 있다. 그러나 유행만을 따라가는 것은 성장성,미래성등을 감안할 때 좋지 않은 방법으로 우리만의 독특한 무언가를 개발하여야 할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경쟁점포의 현황을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지금 우리가 하고자하는 사업은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겨냥하여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주먹밥을 필요로 하는곳으로 이동하며 판매하는 사업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