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고려사열전을 읽고(200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삶을 살아가면서 나의 인생은 그 누구의 힘이 아니 내 힘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몸으로 깨달아가면서, 옛날과는 달리 정치와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나는 ‘고려사 열전’을 읽으면서 고려시대의 정치와 지금의 정치를 비교하며 이 책을 읽어나갔다.
특히, 무신집권기의 무신과 문신의 부분에서 과학과 문화가 발달한 지금의 정치가 그때와 별반 다른 점 없이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여·야당이 서로 연합하여 국민의 민생과 경제의 여러 문제들을 같이 해결하면서 나아가도 시간이 부족하고 어려울 텐데도 서로의 힘 지키기에 바쁜 나머지 국민의 민생은 뒤로 한 체 색깔론과 자기당의 유리한 위치를 위해 여론을 선동하고 서로의 부정과 부패만 캐내기에 바쁜 모습들이, 무신집권기의 무신 정중부나, 이의방이 자신의 권력과 군사력을 동원하여 왕을 폐위시키고 정권을 잡아 권력을 남용하고 백성들은 생각하지도 않은체 국정을 마음대로 운영하며 자신들의 배만 채우던 모습과 무엇이 다르다고 말 할 수 있겠는가? 또, 백성들의 생활은 날로 어려워져만 가는데,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기에 바뻐 청탁과 뇌물로 국정을 운영했던 모습에서 지금의 정치가 그때와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경제적으로 I·M·F때보다도 더 어렵다는 이 상황에서 국회의 의원들은 무엇이 먼저고 중요한지도 모른체 서로를 헐뜯고 비방하기에 바쁘고, 정말 실제적인 부동산의 안정, 저소득층의 의료혜택, 청년들의 높은 실업률, 카드오용으로 인한 신용불량자문제 등 국민에게 실제적인 문제해결에는 노력도 하지 않은체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의 힘겨루기로 귀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 무어라 말을 해야 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서 토론 시간에 토론 주제를 삼기도 함. 토론 시 조장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펼쳐 나감. 24. (1학기) 책을 통해 얻은 감동을 자신의 현실 상황에 따라 능동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함. ‘괭이부리말 아이들(김중미)’을 읽고 ‘나는 안 돼’ 보다는 ‘나니까 할 수 있을 거야’ 라는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었으며, ‘상실의 시대(무라카미 하루키)’, ‘어린왕자(생 텍쥐페리)’ 등의 작품에 대한 감상문도 작품의 섬세한 결

  • [공무원]한국사 기출 모음집(1990년~2006년)
  • 2002년5.21 국가직9급 한국사2002년09.08 국가직7급 한국사2003년5.11 국가직9급 한국사2003년09.07 국가직7급 한국사2004년5.16 국가직9급 한국사2004년08.07 국가직7급 한국사2005년4.24 국가직9급 한국사2005년08.09 국가직7급 한국사지방직7급 기출문제지방직9급 기출문제1993년9.12서울지방직7급한국사1990년09.16서울지방직9급한국사1994년8.28대전지방직7급한국사1991년03.10서울지방직9급한국사1999년11.28서울지방직7급한국사1991년06.15인천소방

  • 교과서 재구성하기(바다가 보이는 교실, 소나기, 섬진강 기행, 옛 이야기)
  • 2002윤명구 외, , 현대문학, 1988김윤식, 한국현대문학사, 현대문학, 1999최유찬, 문예사조의 이해, 실천문학사, 1995엄해영․채영식, , 느티나무, 1995조동일 외 6명, , 길벗, 1994조동일, , 지식산업사, 2002최병해, 마운용 , 들풀정기철, , 역락, 2000중학교 국어과 교사용 지도서(1-2), 교육인적자원부중학교 국어, 생활국어 교과서(1-1, 1-2, 2-1, 2-2, 2-3, 3-1, 3-2), 교육인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2002.김준영, 『한국고시가연구』, 형설출판사, 1991.김창원 외 3인, 『문학(상)』, 『문학(하)』, 민중서림, 2002.박경주, 「의 연행 방식과 향유층」, 『한국고전시가작품론1』, 집문당, 1992.박영목 외 2인, 『국어과 교수 학습론』, 교학사, 2003.변영계,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학지사, 2003.안장리, 「문학 교육 대상으로서 의 특징」, 『열상고전연구』(16집), 열상고전연구회, 2002.윤기옥 외 4인, 『수업모형의 이론과 실제』,

  • [고전문학] 고전수필
  • 2002.다음으로는 일반적인 수필의 특성을 정리해 보면, 첫째, 주제 중심의 문학이다. 다른 문학의 문학에서는 대체로 주제를 직접 드러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제 자체의 비중이 수필만큼 크지도 않다. 그러나 수필은 굳이 정서를 자극할 필요도, 일정한 스토리를 전개할 필요도 없다. 한 주제를 중심으로 적당한 길이의 산문을 구사한다.둘째, 주제를 전달하는 방식이 직접적이다. 수필에서는 작가가 작가 자신의 목소리로 주제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