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S ii 사례중심학습 -명성대학 병원감염사례를 통한 질향상 접근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감염에 대한 병원의 접근전략

II.병원 감염에 대한 현 제도 및 관리 시스템

III. 선진국의 접근방법과 제도

IV. 후진국/선진국 관리 시스템 차이와 해결방안

본문내용
병원별 감염대책위원회 사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위원장(진료부원장, 외과 교수) 포함 22인의 위원
감염관리실: 감염관리간호사 3인 포함 총 5명

영남대학교 병원

2010년 1월부터 1년간 중환자실 환자와 직원 대상 황색포도구균(MRSA) 발생률 감소 목표
접촉 주의 관련 교육, 손위생 강화
적극적인 감시배양, 적절한 항생제 사용
MRSA 발생률 감소: 24.98% 20.58%로


1) 다른 국가적인 건강관리목표와 일치하는 적절한 목표를 설정
2) 권고되는 건강관리감시, 방지, 방법 등에 관한 지침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발전
3) 병원 감염을 감시하기 위한 국가적인 시스템을 개발
4) 의료인들을 위한 초기 및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5) 위생과 안전에 필수적인 재료 및 상품들의 접근성
6) 지속적인 의견을 제시하도록 권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이론] 간호학이론의 발달개요
  • 질병이나 상해 혹은 질환이나 그 치료에 따른 간호요구. 6) 간호역량(nursing agency): 화자의 자가간호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간호사가 취하는 일연의 행동으로 자가 간호요구와 자가간호역량에 의해 결정된다.2. 오렘 이론과 간호 메타파라다임의 4가지 개념1) 인간 ① 환자(간호의 수혜자). 생물적, 상징적, 사회적으로 기능하며, 학습과 발달의 잠재력을 가짐② 어느 정도 자아인지능력을 갖추었으며 자연의 힘에 의해 변화하기 쉬운 개인으로서, 그

  • [화물운송론] 네덜란드 - TNT 물류
  •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무역과 상거래에 있어서 중요한 운송 거점 지역으로 발전하여 지금은 유럽의 관문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북쪽과 서쪽으로는 북해와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유럽 대륙 깊숙이 흘러드는 3개의 주요 강인 라인강과 뮤즈강, 쉘더강이 네덜란드를 관통한 후 북해로 흐른다. 이러한 천혜의 요지에 위치하고 있는 네덜란드는 암스테르담 시를 중심으로 반경500km내 약 1억 7천 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고

  • [국제기구론] 아동노동에 관한 보고서
  • 질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국제기구나 정부의 아동관련 정책수립에 자신들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시키기 위해서 적극적인 로비활동을 강화시키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자신의 영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 World Vision은 아동 인권 향상을 위한 여러 활동을 통한 전문성을 겸비한 경험과 위상의 확립을 통해 2002년 5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 UN아동특별 총회에서 NGO 위원회 공동의장단체로 활약할 수 있었다. 아동의 인권 신

  • [이상심리학] 정신분열증과 망상장애
  • 통한 의사소통이 필요하다. 정신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모든 사람이 일체가 되어 치료성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마라톤 선수처럼 꾸준히 끈질기게 치료해 나갈 마음의 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1950년대 중반 정신병을 고치는 클로르프로마진이라는 약이 프랑스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되기 전까지 우리나라 정신병동의 분위기는 글자 그대로 처참했다. 병동은 폐쇄병동이었고 남녀가 따로 수용되었다. 그래도 그 때만해도 정신병을 고치는 방법이 아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학습된다고 했다. 각인은 언제나 정향에만 영향을 미치며,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없다. 즉, 각인 된 동물은 다른 종과 어울리면서도 자신의 종에 독특한 동작을 계속한다. 각인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분명치 않다. 따라서 현재까지는 각인과 학습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결정적 시기를 놓치면 그에 따라 어떤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준 것은 성장ㆍ발달과 학습과의 관계를 밝힌 고전적인 예이다. 간접적 질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