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토라지는 아이 행동치료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주 토라지는 아이 행동치료기법.hwp
- 목차
-
- 유아행동
- 행동분석
- 행동수정의 중요성
- 대안책
- 본문내용
-
중략...........
교사의 요구 사항과 교사의 주장에 확고히 대항함으로써 삐치는 행동을 학습하게 된다. 후에 이런 삐침과 고집은 유아의 일상습관이 될 수 있다. 이런 유아는 학교에 들어가서도 자신의 방법인 삐침 행동이 계속 통용될 것이다.
4. 대안책
㉠ 삐침이나 완고한 고집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은 피한다.
- 유아에게 직접적인 지시를 하는 것을 피한다.
- 유아가 선택할 수 있게 한다.
- 유아가 어떤 선택을 진심으로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유아에게 “아뇨”라고 말할 기회를 준다.
- 유아가 선택할 수 없고 교사가 지시하는 활동이 진행되어야 한다면, 교사가 사용하는 말을 조심한 다.
- 교사가 허락할 수 없는 어떤 것을 하길 원하면 유아가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멈추게 한다.
㉡ 순응하는 것을 강화한다.
- 교사가 유아에게 무엇을 하도록 요구하여 유아가 교사의 요구사항을 승낙했을 때 칭찬한다.
㉢ 삐침사황이 일어났을 때 무시한다.
- 교사는 말하는 것을 멈추고 2초정도 중단하고 유아를 쳐다본다.
- "선생님은 네가 삐쳣을 때는 말을 할 수가 없구나"
- 잠시 기다린다. 다른 곳으로 가면서 "나느 네가 삐치는 행동을 멈추면 마을 할거야"
- 멈추는 기미가 보이면 유아를 칭찬해 주고 그 유아와 이야기를 계속 한다.
중략.............
- 참고문헌
- 유아문제행동의 이해 및 지도 김성수, 이영훈 외 1명 저 | 태영출판사 | 2007.03.15 유아의 문제행동 Susan B. Campbell 저 | 민성혜 역 | 시그마프레스 | 2007.02.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