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마킹][워터마크]워터마킹(워터마크)의 의미,특징,용도, 워터마킹(워터마크)의 기법,응용분야,응용사례,발전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워터마킹(워터마크)의 의미

Ⅲ. 워터마킹(워터마크)의 특징

Ⅳ. 워터마킹(워터마크)의 용도
1. 저작권 보호
2. 핑거 프린팅
3. 복제 방지
4. 방송 모니터링
5. 데이터 인증
6. 인덱싱
7. 의료보안
8. 데이터 은닉

Ⅴ. 워터마킹(워터마크)의 기법
1. 화소 수준(pixel-level)
2. 특징 수준(feature-level)
3. 문자 수준(character-level)

Ⅵ. 워터마킹(워터마크)의 응용 분야

Ⅶ. 워터마킹(워터마크)의 응용 사례

Ⅷ. 워터마킹(워터마크)의 발전 방안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조직의 노하우가 축적된 지식정보의 원활한 공유 및 문서관리 업무자동화 등을 돕기 위한 기업전산화 작업이 EDMS, KMS, ERP, EP, 그룹웨어 등의 도입을 통하여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화된 중요 정보들이 쉽게 외부로 유출되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였고 막대한 경제적인 손실을 가져오게 되었다. 따라서 지식의 공유와 보안의 상충작용을 효과적이고 탄력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내부정보 유출방지 DRM 시스템은 보안 정책에 따른 권한관리를 통하여 조직의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며 주로 문서에 적용된다. 문서보호 DRM은 콘텐츠 유통에 참여하는 모든 주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상거래 DRM과는 달리, 참여 주체가 회사와 직원(때로는 외부고객)으로 한정되기 때문에 시스템이 비교적 단순하다. 반면, 조직의 특성에 맞게 문서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조직구조와 연계된 다양한 문서 관리 기능들을 제공해야 하며 직원의 퇴사, 조직구조 변경 등 끊임없이 발생할 수 있는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동적인 사용권한 제어 기능은 문서의 위치와 관계없이 원하는 즉시 사용권한을 부여 또는 박탈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김영원·문경애·오일석, 텍스트 문서 영상의 화소 수준 워터마킹 알고리즘, 제14회 영상 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제주 롯데, 2002
김주한, 저작권보호를 위한 디지털 워터마킹기법, 충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박성호, 현행 저작권법상 영상저작물 - TV드라마의 비디오테이프 복제·배포와 관련하여
정용덕, 음성과 지문 삽입을 위한 칼라 영상 워터마킹 방법, 조선대 석사논문, 2004
장인숙, 저작권법원론, (주)보진재, 1996
하재구, 디지털콘텐츠 저작권보호의 첨병, 워터마킹, Digital Contents,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의 생각과 안건을 상대에게어느 정도 명확히 설득하고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느냐는 직장생활의 필수능력 -동의어와 반대어 찾는 문제-고사성어의 의미를 찾는 문제-한자풀이 문제-속담풀이 문제-단어의미 찾기 문제-의미에 맞는 단어 찾기 문제 등수리능력매출액, 1인당 인건비, 종업원 변동추이, 투자비용 등 직장생활에 필수적인 수리계산 및 통계처리 능력을 평가-산술문제-산술응용 및 기초통계 문제지각능력문서작성 시 오․탈자 처

  • [저작권] 저작권의 형성, 저작권 강제허락제도, 저작권법, 저작권보호,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실태, 문제점과 향후 전망 및 시사점 분석
  • 의 기법 활용한 음악저작물 제작과 2차적 저작물 작성권5. 원작을 기초로 하여 영화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영상물을 제작한 경우Ⅶ. 저작권 보호 활동, 그 동안의 성과 및 문제점Ⅷ. DRM(디지털저작권관리)관련 기술의 향후 전망Ⅸ. 향후 시사점 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디지털 정보서비스는 이용자로 하여금 편리하고 신속하게 각종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발전은 국가의 정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의 자본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자자본(capital)이란 : 일반적으로 재화의 집합, 학문분야나 사용용도에 따라 다소 차이회계학에서의 자본 : 기업의 총자산가치 액 - 총 부채액 = 자본금과 잉여금경제학에서의 자본 : 생산요소로서의 자본과 생산재로서의 자본으로 구분- 생산요소 : 토지, 노동 등의 생산요소와 결합하여 재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생산재- 생산재 : 자본주의 발달의 핵심 요소인 실물자본과 화폐자본이 강좌에서 의미하는 자본은 생산재로

  • [일반상식]면접대비 일반상식 231
  • 마크(바코드)를 인쇄하거나 부착시켜 판독기(스캐너)를 통과하면 해당 상품의 각종 정보가 읽혀지는 것이다.- 관계 마케팅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 이를 유지해 가며 발전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경영 이념으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개념이다. 말하자면 기존 마케팅의 판매 위주의 거래 지향적 개념에서 탈피하여 장기적으로 고객과 경제, 사회, 기술적 유대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나에 대한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