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unting quantities of food ☆
When counting quantities of food, native Korean numbers are used. To order food, you say the name of the food first, then the quantity you would like 하나, 둘, 셋, 넷……(Native Korean number 1, 2, 3, 4……) and 주세요(Please give me). For example if you want to order one Bibimbap, you can say '비빔밥 하나 주세요.'. However, when ordering meat
한국어교육론4B) 전신반응 교수법, 과제 중심 교수법의 특징과 원리기술하고 한국어 초급학습자아동 또는 청소년 수업에 적용한 구체적인실례를 제시하시오0k국어국문 한국어교육론4B형전신반응 교수법, 과제 중심 교수법의 특징과 원리를 기술하고, 한국어 초급 학습자(아동 또는 청소년) 수업에 적용한 구체적인 실례를 제시하시오. Ⅰ. 서 론사람간의 서로 의사소통의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언어를 통하여 의사를 표현하고 전달하며 감정을 소통
한국어 발음 교육 대상으로 외국어를 사용하는 대상자를 선택하여 학습 과정에서 요구되는 한국어 사용을 통한 기능의 향상을 목적으로 정확한 발음 교육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도출하기 위하여 외국어 교수 이론 사조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외국어 교수이론은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비롯한 학문적 언어에 대한 학습을 위한 문법 번역식 교수법부터 시작하여 이에 대한 비판적 견지에서 원어 발음의 청취를 통한 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되어 1950
< 목 차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본론 2.1. 한국어의 호칭어 1) 호칭어 개념 정리 2) 한국어 호칭어 구분 3) 호칭어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2.2. 호칭어 교육의 실태 분석 1) 교재 분석(1) 서울대 교재(2) 연세대 교재(3) 이화여대 교재 2) 호칭어 사용 실태 분석 -외국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2.3.호칭어 교육의 실제 1) 공공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칭어 교육 2) 직장 생활에서의 호칭어 교육 3) 교육의 시사점 2.4. 다른 외국어의 호칭어와의
교육 또한 한국어 교육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 학습자들은 읽기 과정을 통하여 독해력뿐만이 아니라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습득하는 기회를 얻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읽기 교육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연구가 이루어진 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으며, 1970년대에 들어서 읽기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읽기 교육에 대한 새로운 연구나 견해가 제시되었다. 원미진, 2014, 한국어 학습자의 어휘∙문법 능력과 읽기 능력 발달의 상관관계 연구
필요성도 그리 높지 않다. 즉, 학습자는 학습자 자신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전략적이고 능동적인 듣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이것은 학습에 의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좋은 교재와 교수 방법이 구비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현재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듣기 교재를 살펴보는 것은 의사소통 가능한 한국어 교육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발표에서는 현재 듣기 교재는 어떤 것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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