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바닷가가 그랬구나(유아의 답에 반응한다) 오늘 우리는 바다 속 친구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친구들처럼 움직여 보는 것을 할거야. 너희들은 바다 속에 누가 사는지 아니?자 여긴 바다속이예요. 우리 한번 바다 속에 어떤 친구들이 사는지 생각해볼까? 미역도 있고요, 바위도 있는 바다예요. 또 어떤 친구들이 있을까?
▶우와 바다 속의 친구들이 참 많다. 그렇지?
여기에 있는 바다 속의 친구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이야기해볼까?
다른 영역으로 활동을 확장시킨다.파도와 함께 바닷속 생물을 동작으로 표현해본다.파도가 되어 본 것을 그림으로 표현해 본다.*음률영역의 “새파란 바다”를 노래한다.역할놀이의 “바다 속 생물 되어보기”,동화 “나도 헤엄칠 수 있어요”등으로 활동을 확장시킨다.유의사항유아끼리 부딪히거나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유아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안전하고 자유로운 활동이 되도록 한다.활동사진
친구들이 간식을 다 먹자 자유 선택활동 놀이를 시작한다. 수세기 판의 숫자를 다 떼어 순서대로 맞추기를 한다. 45숫자가 없다며 교사에게 도움을 청한다. 함께 숫자를 찾아보다가 예서가 먼저 “여기있다!”하며 45를 찾아서 붙인다. 그 뒤로 60까지 숫자를 찾아 붙이고 “아힘들다” 하며 다시 숫자를 다 떼어 제자리에 정리한다.유아 관찰 기록(만 5 세)관찰 기간: 6월 - 8월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만5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
친구들이 우유병 뚜껑으로 바퀴를 만들자 우유병뚜껑을 들고 테이프로 붙이며 친구와 똑같이 따라한다.자연탐구 0/0소금으로 바다를 표현하는 미술 활동을 한다. 바닷속을 그림으로 표현해보자고 한다. 도화지를 책상에 두고 친구들이 그린 것을 조금씩 보기 시작한다. 그리고 몇 분이 지나자 옆에 친구가 인어공주를 그린 것을 보자 자그마한 목소리로 ‘나도 인어공주 그려야지’ 라고 말하고 인어공주를 그린다.1학기 만5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바닷속을 그림으로 표현해보자고 한다. 도화지를 책상에 두고 친구들이 그린 것을 조금씩 보기 시작한다. 그리고 몇 분이 지나자 옆에 친구가 인어공주를 그린 것을 보자 자그마한 목소리로 ‘나도 인어공주 그려야지’ 라고 말하고 인어공주를 그린다.유아 관찰 기록(만 5 세)관찰 기간: 3월 - 8월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만5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건강 /‘선생님 조금 쉬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쉬고
유아들을 함께 축하한다.현장학습은 주제와 관련하여 지역에서 활용 가능하고 가까운 장소로 선택한다.행사운영은 지역 특성이나 반 편성, 어린이집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영한다.|표 5-9 |만4세 영아를 위한 연간보육계획안의 예|표 5-10 |만5세 영아를 위한 주간보육계획안의 예월화수목금토실내자유선택활동쌓기 놀이 영역결혼식장 만들기역할 놀이 영역나의 모습 바꾸기(수염, 안경첨가)-할아버지, 할머니 되어보기미술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