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휴대폰, TV/AV, IT/IT Mobile, 주방가전, 생활가전, 반도체 등 6가지로 구분된다. 분야별 세부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휴대폰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CDMA 휴대폰을 출시한 이후 최첨단 이동통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전 세계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모바일 리더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무장한 삼성전자 휴대폰은 고객의 숨은 욕구까지 파악해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휴대폰 트렌드를 창조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을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휴대폰 관련산업의 취약기 회위 협․1) 선진국가에 유학하고 있는 우수한 잠재적 기술인력 확보․2) 세계최대의 시장 확보․1) 기반 부품기술 및 휴대폰 관련2) 기술에 대한 기술력 미확보․3) 급격한 임금의 인상2) 세원텔레콤의 문제점1) 중국시장의 환경분석에서도 나와 있듯이 급격히 변화하는 중국시장을 제대로 이해하 지 못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2) 자체 브랜드 개발의 중요성 인식되지 못하였다3) 수출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본격적
- [경영전략] `iPod`(아이팟)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애플 전략경영
비교1) 애플 iPod 미니 ‘돌풍’, 아이리버와 정면충돌 ‘불가피’2) MP3 라이벌 성능 비교 - 아이리버 N10 Vs iPod shuffle3) 아이리버의 ‘PMP’, iPod 미니 열풍 잠재우기에 역부족3. 애플사 실적1) 애플 컴퓨터, 2/4분기 순이익 6배이상 급증2) 애플 컴퓨터, 4/4분기 순이익 4억3천만 달러4. 판매전략1) 애플 코리아. 펩시와 제휴전략 체결2) 휴대폰 이어 MP3P도 슬림화(slim)화 바람3) 싸이월드에 ‘iPod’홈피 개설을 통한 젊은 세대층 집중공략4) iPod의 전용채널
-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 SK-KTF 마케팅전략 시장비교분석(A+)
W-CDMA나 CDMA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3.5세대 이동통신방식이다.)에선 그러나 둘 다 2Ghz 대역으로 같은 조건이다. KTF는 이번이 아니면 1위 도전 기회가 영영 없을지도 모른다.이제, 그들의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되었다.6.2. SHOW vs 3G+ 마케팅 전략.(1) SHOW vs 3G+ 광고전략 “홍밥사의 마케팅 전략 이야기“ 웹사이트 참조‘쇼(SHOW)’와 ‘쓰리지 플러스(3G+). 최근 텔레비전을 비롯해 신문, 잡지, 인터넷 등에서 심심찮게 마주치
- 3세대 이동통신 UMTS
이해하기가 쉽지 않아 새로운 용어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고민하던 ITU는 FPLMTS가 사용하려는 주파수 대역(2000 MHz대)과 도입시기(2000년경) 를 고려, IMT-2000이라는 이름을 고안하고 FPLMTS와 병행해 사용토록 권고했다. 하지만 이제는 이해하기 쉬운 IMT-2000이 표준 용어로 굳어진 상황이다. 서비스 방식에 따라 북미방식인 동기식(cdma2000)과 유럽방식인 비동기식(W-CDMA)으로 나뉜다. 3-2 IMT-2000의 특성IMT-2000 은 궁극적으로 유선, 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