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예수]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 메시아화,부활,재림,승천,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 재위,신비주의,12제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의 메시아화
Ⅲ.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의 부활
1. 영인체는 신령한 몸
2. 예수님의 시체는 도둑 맞았나
1) 반(反) 예수파
2) 11사도
3) 비주류파
4) 그 외 여인들
3. 예수님은 ‘영적(?) 부활’임을 아셨다
4. 영적 부활도 육적 부활도 아니면
Ⅳ.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의 재림
1. 예수님 자신의 증거
2. 천상의 존재들의 증거
3. 사도들의 증거
1) 바울
2) 야고보
3) 베드로
4) 유다
5) 요한
4. 주님의 만찬의 증거
Ⅴ.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의 승천
Ⅵ.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의 재위
1. 재위의 의미
2. 성경적 증거
1) 구약의 예언
2) 예수 그리스도의 예언
3) 스데반 집사의 증언
4) 사도 바울의 증언
5) 사도 베드로의 증언
6) 히브리서의 증언
3. 하나님 우편에서의 사역
1) 선지자의 사역
2) 제사장의 사역
3) 왕이 사역
Ⅶ.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의 신비주의
Ⅷ. 예수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와 12제자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하나님은 세계 창조의 대업에서 모두 창조하시고 좋게 보셨다. 특히 인간을 창조하시고는 더욱 좋게 여기셔서 자기가 창조한 창조활동에 참여케 하셨다. 다시 말해서 인간을 동역자로 생각하셨다. 그래서 하나님은 세상의 모든 것을 만드시고는 매우 좋다고 하셨다. 그렇기에 만물은 창조의 기쁨과 즐거움에 참여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인간에게 땅을 다스리는 역할이 주어진 것도 다른 것을 지배하기 위해서 주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서 모든 것에 기쁨을 주기 위해서이다.
인간의 참 삶의 의미와 보람을 잃은 사람들에게 참된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알게 하기 위해서 활동하셨고 지금도 활동하고 계신다. 삶의 의미와 보람은 어떻게 생기는가? 삶의 보람은 우리 안에서 일하고 계시는 하나님의 활동에 의해서 주어지는 것이다. 불신이 깊이 뿌리박고 있는 인간 자아 속에서는 결코 인생의 의미를 찾을 수 없다. 삶에 대한 의미라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사랑의 선물인 기본적인 신뢰를 체험하는 데서부터 생긴다. 불신에 깊이 뿌리 박고 있는 인간 자아 속에서는 인생의 의미를 찾을 수 없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사건에서 우리에게 전달되어지고 있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활동해 오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감싸일 때 우리는 그 사랑에 감격해서 기본적인 신앙의 자리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갈라디아서 2장 20절은 바울의 이러한 체험은 참 삶의 의미를 명확하게 나타내고 있다.
- 참고문헌
-
- 게라르드 반 그로닝겐, 유재원·류호준 공역, 구약의 메시아사상, 서울 : 기독교문서선교회, 1997
- 구덕관, 구약개론(상), 서울 : 대한기독교출판사, 1984
- 대로우밀러, 생각은 결과를 낳는다, 서울 : 예수전도단, 1998
- 샤를르 페로 지음, 백운철 옮김, 초대 교회의 예수, 그리스도, 주님, 가톨릭대학교출판부
- 역사적 예수 연구와 신약성서신앙, 서울 : 한국장로교 출판사, 1996
- Funk, Robert W, 김준우 역, 예수에게 솔직히 : 새로운 밀레니엄을 위한 예수[Honest to Jesus : Jesus for a new millennium], 서울 : 한국기독교연구소,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의 일반이론 한국어 방언구획
- [언어] 지역적 방언
-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작품분석
- 만0세 관찰일지 1학기(3월~8월) 4명 분량
- 유아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4세 1년 (20페이지분량, 매우 상세합니다)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