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어문법)의 어휘, 영어(영어문법) 절, 영어(영어문법) 음탈락현상, 영어(영어문법) 음전이현상, 영어(영어문법) ae긴장음화, 영어(영어문법) 동화작용, 영국영어(영어문법)와 미국영어(영어문법)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영어(영어문법)의 어휘
1. 기초 영어(Basic English)
2. 영어 단어 일반 도움 목록(A General Service List of English Words)
3. 핵심 어휘(Core Vocabulary)
4. 정의 어휘(A Defining Vocabulary)
Ⅱ. 영어(영어문법)의 절
1. 한정절과 비 한정절
1) 한정절(finite clause)
2) 비한정절(nonfinite clause)
2. 절의 성분 구조
3. 주절의 구조
Ⅲ. 영어(영어문법)의 음탈락현상
Ⅳ. 영어(영어문법)의 음전이현상
Ⅴ. 영어(영어문법)의 ae긴장음화
Ⅵ. 영어(영어문법)의 동화작용
1. [토들]로 들려오는 것이 total 이다
2. 무성음은 무성음끼리, 유성음은 유성음끼리 조화를 이루는 경향이 있다
3. [인전]이 Indian일 수 있다
4. [테너슈즈]가 tennis shoes이다
5. [위너]는 winter 일수도 있고 winner일 수도 있다
Ⅶ. 영국영어(영어문법)와 미국영어(영어문법) 비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영어(영어문법)의 어휘
1. 기초 영어(Basic English)
1920년대에 오그던(Charles K. Ogden)은 영어 학습에 필요한 최소 기초어휘(a basic minimum vocabulary)를 제공하기 위해 1930년에 기초 영어(Basic English)를 출판하였다. 이 책의 출판과 함께 기초 영어라는 개념을 최초로 제안한 사람은 오그던(Ogden)이나, 리처즈(Richards)가 이후 이 연구를 계속 보완하여 다음과 같이 기초 영어의 정의를 내렸다.
Basic English is English made simple by limiting the number of words to 850 and by cutting the rules for using them to the smallest number necessary for the clear statement of ideas.(Richards, 1943, p.20)
기초 영어에서 어휘는 850단어 정도로 제한하고 문법규칙도 가능하면 명확한 표현을 필요한 최소한으로 줄인다는 것이 기본 요지이다. 어휘는 크게 세 영역―Things, Qualities, Operations―으로 구분하였고 각각 600, 150, 100단어가 있다. 그리고 Things는 다시 General과 Picturable로 나누어 각각 400, 200단어가 있으며, Qualities는 General과 Opposites로 나누어 각각 100, 50단어가 있다. Things와 Qualities는 주로 그림으로 묘사될 수 있는 단어들이며 각각 명사와 형용사로 구분할 수 있다. Operations는 동사, 전치사, 접속사, 지시사, 관사 등이 포함된다.
- 참고문헌
-
◎ 교육마당(2000), 세계화 시대 영어교육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교육부
◎ 박원(1996), 영어교육학, 인천 : 인하대학교 출판부
◎ 박근우(1991), 영어의 담화문법, 한신문화사
◎ 신용진(1986), 영어 교육 공학Ⅱ, 서울 : 예지각
◎ 임현주(2002), 영어교육활성화의 추진 실태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교육논문, 서울선사초등학교
◎ 장상용(1970), 영어 의문문에 관한 연구 - 체계적인 의문문 지도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어학교육전공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