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체와디자인] 주황색 광고 색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황색이란?
1-1. 주황색의 상징적 의미
1-2. 주황색이 주는 연상과 특징
1-3. 생활 속의 주황색
2. 광고 분석
식품/보험/의약/펀드/통신사/자동차/기타
3.결론
본문내용
주황색 빛을 사용하는 터널
주황색 빛의 색으로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다.


환타 오렌지 맛을 연상시킬 수 있는 주황색을 사용 하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지면이 채도와 명도가 낮은 브라운톤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브라운 톤을 사용하면서, ‘Don’t worry sugar’의 카피의 효과를 좀 더 극대화 시키기 위함으로 보여진다. 즉,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톤을 이용해 튀는 느낌의 주황색을 줄여줌으로서 인체에 덜 유해하고 자극적인 것을 어필하기 위함으로 보여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공공디자인
  • 색채 p.61.3.4. 한국과의 비교 p.72. 타이포그래피 : 1인치의 유니버스 p.82.1. 타이포그래피의 개요 - p.82.2. 타이포그래피의 분석 - p.82.2.1타이포그래피의 특성에 입각한 좋은 간판이란? - p.92.3. 이베리아의 간판 디자인 - p.102.4. 우리나라의 현실과 가능성

  • [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 주황색으로 약을 만들어 컬러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객의 개성과 감성이 중요시되는 디지털 시대에 컬러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에서 중심적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뛰어난 색채감각을 지닌 신세대 소비시장의 비주잉 높아지고 정보화 , 세계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색채감각이 높아져 이들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컬러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고객의 눈을 사로잡는다는 것은 고개의

  • (사이버강의)미술과 문화 이해하기-시험족보(2-1)
  • 색채를 통해 인간 내면의 세계를 표현한 ‘ 폴 고갱’의 작품을 명명한 이름이다(3)상징주의의 배경: 반사실주의쿠르베의 사실주의 회화관은 “회화는 본질적으로 구체적인 예술이다 그것은 실재하는 사물의 재현에 의해서만 구성된다. 추상적 대상은 회화의 영역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이다상징주의는 쿠르베의 사실주의 회화관에 대한 반발로 장 모레아스는

  • [광고심리] 자아 방어기제와 섹스어필광고
  • 분석학자인 훼렌취에 의해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살아있는 몸은 목적에 유용하게 맞지 않거나 또한 그럴 칠요도 없는 모든 에너지와 심적 긴장을 성적으로 표현한다. (f.Alexander. The Fundmentals of Psychoanalysis)광고 표현에 있어서 성적 표현을 생각할 때 이러한 잉여 에너지 설은 중요한 핵심이 된다. 필자는 적어도 애드섹소로지(adsexology) 라는 단어를 이러한 잉여에너지에 의해 갖고 왔던 모든 성적인 광고표현에 적용한다면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 [광고] 광고표현과 여성역할 및 향후 과제 분석
  • 광고주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 준다.카피가 제시하고 있는 주장을 명확화한다.카피에서 하고 있는 주장의 진실성을 확신하게 한다.제품의 특징을 강조한다.각 광고에 동일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캠패인상의 모든 광고물에 계속성을 가지게 한다.가장 흔히 쓰이는 일러스트레이션은 사진이다. 사진은 삽화보다 더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색채 사진은 일러스트레이션의 소구 효과를 한층 더 높여 준다.사진은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