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남을 칭찬하는 사람,헐뜯는 사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헐뜯음
문서 상세정보
목차
1부·우리가 날마다 만나는 사람들
- 낙관적인 사람과 비관적인 사람·13
- 냉소적인 사람과 열광하는 사람·17
- 나쁜 소식을 전하는 사람·20
- 선의를 낭비하는 사람·25
- 니힐리스트·29
- 타인을 인정해 주지 않는 사람·33
- 자신의 약함을 이용하는 사람·38
- 자신을 과시하는 사람·41
- 말을 다 끝맺지 않는 사람·44
- 미숙한 사람·48
2부·남을 이끌고자 하는 사람들
- 권력을 쥔 사람·55
- 아랫사람들에게 확신을 주는 사람·59
- 전제적인 사람·64
- 동의를 이끌어내는 사람·67
- 칭찬을 하지 않는 사람·70
- 아첨하는 사람·73
- 성과만을 중시하는 사람·76
- 남을 끌어주지 않는 사람·80
- 비겁한 사람·84
- 무질서한 사람·88
- 훼방 놓는 사람·92
- 남을 당황하게 하는 사람·97
- 어리석음으로 지배하는 사람·100
3부-사회를 떠받치고 있는 사람들
- 회사와 연대하는 사람·105
- 자기역할에 전문적인 사람·108
- 자본주의를 살리는 사람·112
- 기업과 한 몸이 되는 사람·115
- 부적응을 인정하는 사람·118
- 전화통화에서 성의를 보이는 사람·122
- 창조적으로 배우는 사람·127
- 양극의 미덕을 겸비한 사람·132
- 스포츠에 열광하는 사람·136
- 참된 교양을 지닌 사람·140
4부-창조성으로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
- 성공만을 추구하는 사람·147
- 시험을 피하지 않는 사람·152
- 인내할 줄 아는 사람·156
- 집단의 창조성을 이해하는 사람·160
-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사람·163
- 진정한 여행을 하는 사람 ·167
- 꿈꿀 줄 아는 사람·170
- 혼란을 받아들이는 사람·174
- 새로운 것을 꺼리지 않는 사람·179
- 혼자 도전하는 사람·183
- 한계와 실패를 인정하는 사람·187
- 영감을 발견하는 사람·190
- 깊이 있는 인식을 하는 사람·194
- 자신을 둘러싼 벽을 깨는 사람·197
- 질투심을 넘어 설 수 있는 사람·200
5부 - 자기다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
- 자신의 감정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207
- 위기를 포용하는 사람·210
- 정열적으로 사는 사람·214
- 첫인상을 꿰뚫어보는 사람·217
- 대가를 구하지 않고 베푸는 사람·222
- 고귀한 영혼을 지닌 사람·226
- 분노를 극복하는 사람·230
- 양심을 굳게 지키는 사람·233
- 본문내용
-
낙관적인 사람과 비관적인 사람
낙관주의와 비관주의는 언뜻 보면, 본질적으로는 같은 것인데 서로 반대되는 장단점을 지니고 있는게 아닌가
낙관적인 사람은 굉장히 활동적이고 적극적이다. 하지만 어려운 일을 실제보다 쉽게 생각하여 위험한 길을 가거나 느닷없는 모험을 하는 일이 있다.
이와 반대로 비관적인 사람은 지나치게 신중해서 좋은 기회들을 허다하게 놓치곤 한다. 간단히 말해 이 두가지 성질이 알맞게 함께 섞인 경우가 이상적인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