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타 김연아가 우리나라의 경제에 미치는효과와 내가 좋아하는 운동은 무엇이며 어떤 효과가 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 스타 김연아가 우리나라의 경제에 미치는 효과는?
2. 내가 좋아하는 운동은 무엇이며, 왜,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는가?
1) 스포츠워킹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2) 걷기운동의 방법
(1)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걷기를 한다.
(2)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씩 걷는다.
(3) 근육을 이완시킨 다음 걷기 운동을 한다.
(4) 바른 자세로 걷는다.

본문내용
1. 스포츠 스타 김연아가 우리나라의 경제에 미치는 효과는?

김연아의 피겨 스케이팅 사상 전무후무한 200점대 이상의 우승은 100년만에 한번 나올까만 기록으로 당분간 그 점순느 누구도 깰수 없는 최고의 점수임에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김연아는 우승 금메달을 받은 후 태극기를 등에 걸치고 빙판을 돌며 인사했다. 이러한 행동은 전세계로 생방송되는 매스컴을 통해 김연아 광고 스폰서들은 투자 금액보다 수십배의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김연아를 통해 국가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상승제고를 통해 외교를 통한 국가브랜드 이미지보다 더 많은 효과를 얻었다. 경제적인 수치로는 수천억원의 가치가 있다고 하니 우리나라의 경제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있다. 결국 김연아가 창출하는 경제효과는 그를 광고모델로 내세운 기업들을 뛰어넘어 한국이란 국가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불황 속에서 고생하는 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남겼다. 결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무형의 커다란 업적이 아닐 수 없다.
또한 기업의 경우 김연아가 세계신기록을 돌파하고 태극기를 단 순간이 세계 여러나라의 곳곳에 생방송 된 순간 김연아의 수출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사용한 저지방우유 매출은 수직 상승효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스포츠선수인 만큼 그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난 것이다. 김연아가 입고 나온 옷이나 먹는것 모든게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런 모든게 스포츠 스타 김연아가 우리나라의 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대단하다는 반증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김대호, 걷기 운동이 중년여성의 복부피하지방 조직의 PPAR-γ, UCP2 mRNA 발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이강옥 박사의 걷기, 저자: 이강옥, 역자: 김미정, 대경북스 (2007)
-하우석, 역자: 박순영, 거름걷는 인간 죽어도 안 걷는 인간, (2004)
-황혜정, 지역사회 12주 걷기운동 프로그램의 체구성, 체력, 혈압, 스트레스 및 피로도에 대한 효과, 건양대 보건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 레포트
  • 스타 상품 및 스타캐릭터 개발과 더불어 스타를 활용하는 스타마케팅도 활기를 띠고 있다. 자동차 화장품 가전 유통업체들이 경쟁이라도 하듯 영화사와 연계하는 스타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운동선수, 가수, 배우 등을 내세운 캐릭터 개발이 활발해지면 유통계에 캐릭터상품 전문코너까지 등장시켰다. 김주호,「스타마케팅」,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정보, 1999.제2절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1. 개념스타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

  • [5일 합격] 2024년 스포츠지도사 필기 핵심요약서
  • - 77쪽으로 끝내는 -2024년스포츠지도사 2급필기시험3일 완성- 2 -þ 요약집 활용법1. 소설 읽듯이 보세요. 어떤 내용이든 처음 보면 낯설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스포츠지도사 시험의 이론은 대개 이해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학자가 정해 놓은 이론이 있으면 그대로 외워야 하는 것이지 왜 그렇게 정했는지 등을 파고들 필요가 없다는것입니다(시험에 안 나옵니다). 생소한 용어나 개념이 나오더라도 스트레스 받지말고 ‘그렇구나’ 하고 술술 넘어

  • 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 내 시장에서 나이키, 아디다스에 이은 빅3 브랜드로 진입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내포하기도 했다. 그리고 다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기능적인 면을 강조하는 반면, 맵시 있고 세련미가 있는 색상으로부터 다양한 패션에 어울리는 신발이라는 점을 차별화했다. 4. 뉴발란스의 PPL마케팅-뉴발란스, “대통령의 조깅화, 딱 16족만 팝니다.” 2010.5.25 화 / 뉴스엔-뉴발란스, “빌 클린턴 운동화를 아시나요?” 2010.5.24 월 / EBN 경제-뉴발란스, 젊은 층에 ‘

  • [중등문법교육론] 국어 수업을 위한 언어 탐구와 인식 -제8장. 지역적, 사회적, 역사적 변이 학생탐구활동
  • 어떤 중요한 변이가 있는가?각 지방마다 같은 말을 심한 혹은 약간의 변이를 가지고 사용되는 것이 방언이다. 사물을 지칭하는 고유명사, 어떤 감정을 나타내는 형용사 같은 것들은 상당히 보편적인 것으로 여기기도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산과 강으로 분리 되어 있거나 도를 사이에 끼고 있거나 바다를 끼고 있는 경우, 다른 용어로 물건이나 감정 행동 등을 지칭하였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교류가 어느 정도 이루어짐에 따라 보편적이고 자주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우리나라는 이상하리만큼 해외에서 들어오는 물건을 좋아하는 것 같다. 차는 독일제 차를 선호하면서 국내 기업이 만드는 차들은 무시하게 되고 일부 잘 사는 학생들은 일본제 필기구가 좋다며 가격이 얼마나 나가든 구매하고 본다. 하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만든 제품들과 다른 나라에서 만드는 제품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굳이 비싼 돈을 들여가며 해외 제품을 사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것은 다른나라의 것이 우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